소프트 스킬 - 미래를 준비하는 열쇠, 소프트 밸류업의 시작, 인간 고유 스킬 개발서
제인 지음 / bookparty / 202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가 살면서 초중고 학교에서 배워나가는 일반적인 기술들을 하드 스킬이라 부르는데 반해 소프트 스킬이란 내면적 기술과 대인관계 기술, 성격적 특성들, 태도같은 것들을 얘기한다고 한다.
컴퓨터 활용 능력, 외국어 실력, 각종 자격증 취득 같은 것들이 하드 스킬이라면 소프트 스킬은 그런 자격증이나 시험으로 평가하기는 힘들다고 생각되는 내면의 성격적인 능력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다.
이 책을 통해서 알게 된 내용은 소프트 스킬이 중요하다는 것이었다. 다양한 하드 스킬들이 있지만 그것만으로는 경쟁력이 부족하다고 한다. 남들과는 다른 경쟁력을 갖기 위해서는 하드 스킬과는 다른 소프트 스킬도 함께 가져야 한다는 것이었다.
책을 통해 소프트 스킬의 중요성과 다양한 소프트 스킬의 종류에 대해 알게 되었다. 그리고 특히 개인적으로 재밌게 읽은 부분은 눈치에 관한 내용이었는데 굉장히 공감가는 부분이 많아서 재미있게 느껴졌다. 맞장구치면서 눈치가 적당히 있어야하는게 중요하지!하며 읽은 부분이었다. 생각보다 소프트 스킬은 다양했고 각자 필요에 따라 여러가지 소프트 스킬을 적재적소에 사용할 수 있도록 그 능력을 키워야한다는 것이 유용한 내용이었다.
복잡한 세상을 살며 필요한 소프트 스킬에 대해 배우고 싶다면 읽어보길 권하고 싶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