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말고 에너지를 관리하라 - 성공하는 사람들의 에너지 관리법
한선영 지음 / 라온북 / 202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시간 관리가 아닌 에너지 관리?
이게 무슨 말인가 처음 제목을 보며 생각했었다. 시간을 잘 쓰는게 에너지와 무슨 상관이란 말인가 알 수 없었다. 시간을 효율적으로 써서 에너지를 아끼라는 것일까?
의문은 책을 읽자마자 금세 풀렸다.
시간을 분단위로 쪼개며 살던 저자가 깨달은 에너지 관리에 대한 이야기였다. 시간을 아무리 나누고 아껴 써도 항상 24시간이다. 우리는 자는 시간을 줄이기도 하고 단시간에 여러일을 동시에도 하며 최대한 시간안에 많은 것을 하려고 노력한다. 그리고 시간을 알차게 사용했다는 만족감을 얻곤 한다. 하지만 과연 그것이 시간을 알차게 사용한 것일까?
잠을 줄이고 무언가를 더 했을 때 과연 잠을 푹자고 짧은 시간에 했을 때 어떤 것이 더 효율적이었을까? 잠을 자지 않으면 그만큼 더 피곤하고 머리가 잘 돌아가지 않는다. 그래서 평소보다 일의 능률이 떨어지고 더 장시간이 걸릴 수도 있다. 잠을 푹자고 맑은 정신으로 단시간 집중해서 일할 수 있다면 잠을 자는 것이 좋다는 것이다.
시간을 무조건 많이 들이기보다 에너지를 더 잘 사용할 수 있는 시간에 집중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라고 한다.
그 밖에도 이 책에서는 에너지를 잘 관리할 수 있는 다양한 노하우를 알려준다. 창의적인 일을 할땐 산책이 도움이 될 수 있으며 기분에 따라서도 일의 능률은 달라지기에 기분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되는 방법들을 알려준다.
단순히 시간 관리, 에너지 관리에 관한 이야기라기 보다는 전반적인 인생을 살아가며 어떻게 살아야하는가에 관한 이야기로 느껴졌다. 스스로를 사랑하고 다른 이를 돕는 것에 관한 이야기들이 있어 단순한 관리에 관한 내용이 아니라고 느껴졌기 때문이다.
책에 나온 실천법들이 전반적으로 어렵지 않은 실천법들이기에 집접 실천해보며 모두가 좋은 영향을 받기를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