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내가 주어인 문장의 힘 - 하루 10분 필사, 당신의 미래가 바뀐다
케이크 팀 지음 / 케이크 / 2024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하루 10분 필사를 통해 미래가 바뀐다고 한다.
과연 어떻게 필사를 통해 바뀌게 되는 것일까 궁금하지 않은가?
왜 필사를 해야 하는 것인지 그리고 어떻게 미래가 바뀌는 것인지 이 책을 통해 알 수 있다.
주어를 나로 바꾸어 필사를 한다. 문장을 나를 주어로 한 확언으로 변화시키면 나에게 긍정적인 힘을 더 주게 된다고 한다. 또한 그냥 눈으로 읽기만 하는 것보다 필사를 통해 다양한 학습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한다.
내 개인적인 생각으로도 주어를 나로 바꾸어 좋은 말을 스스로에게 해주는 것은 자신감을 주는 좋은 방법이 아닐까 생각한다. 나는 할 수 있다, 나는 행복하다 처럼 나를 주어로 한 긍정적인 문장은 스스로를 더 긍정적인 방향으로 이끄는 힘이 있는 것 같다.
그저 말이나 눈으로만이 아닌 필사를 통해 더 다양한 신체감각을 통해 문장을 되새기게 되기에 더 깊고 자세히 문장을 들여다보고 생각하게 되는 것 같다.
다양한 챕터별 주제가 있어 원하는 것부터 먼저 해나가도 좋지만 나는 한장한장 순서대로 넘겨가는 길을 택했다.
나는 사각사각한 연필의 느낌이 좋다. 그래서 연필을 이용해 필사를 해보았다. 책 앞쪽에는 필사를 어떻게하면 좋을지에 대한 안내도 있다. 그것을 참고하여 홀수쪽에 있는 문장을 짝수쪽에 있는 밑줄위에 써보았다. 생각보다 원하는 예쁜 글씨는 아니었지만 한페이지를 채우고나니 뿌듯함이 들었다.
누군가의 명언을 통해 힘을 내고 나도 함께 위로받을 수 있어 좋다. 매일 하루를 시작하며 혹은 끝마치며 한장씩 글을 써내려가는 과정이 하루의 루틴이 되면 좋을 것 같다.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