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을 재발명하라 - 가부장제는 어떻게 우리의 사랑을 망가뜨리나
모나 숄레 지음, 백선희 옮김 / 책세상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랑을 재발명하라 라는 제목과 핑크핑크한 책 표지른 보면 사랑에 관한 이야기일 것만 같다. 흔히 생각하는 러브러브한 느낌의 로맨틱한 이야기 말이다. 하지만 이 책은 오히려 사랑에 관해서 다시 생각해보게 만든다. 너무 익숙하고 당연시 생각하던 거라서 그냥 지나치던 일상의 것들을 다시 생각하게 해준다. 내가 생각하는 일반적인 사랑의 형태, 연인, 부부 등의 그런 관계들에서 말이다. 내가 생각한 이상적이라던가 보통의 남녀관계라던가 사실은 나도 모르는 사이에 편협하게만 생각하지 않았나 싶다. 내가 이상하다고 생각지 못한 부분에 대한 이야기들이 나올때마다 새롭게 바라보는 시선을 알게된 것 같다. 또한 평소 생각하던 공감가는 내용들도 있었다.
점차 세상이 변하면서 긍정적인 방향으로 조금씩 변해가고 있다지만 아직도 성차별은 이루어지고 오히려 그로인해 성별간 충돌이 일어나기도 하는 세상에서 많은 사람들이 차별에 대해 책을 통해 조금더 배울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다.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