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태그 남프랑스 & 파리 - 2023~2024 최신판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3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날씨가 너무나 무더운 여름이 되었다. 점점 여행이 하고싶다. 하지만 아무때나 무작정 떠날 수 없는 현대인으로서 나는 여행책으로 이 아쉬움을 달래본다. 이번 책으로의 여행지는 프랑스다. 프랑스하면 낭만이 떠오른다. 프랑스의 상징처럼 되어버린 에펠탑과 유명 작가들의 미술품이 전시된 미술관이 떠오르는 곳이다.
해시태그 남프랑스 & 파리는 프랑스에 대한 소개를 시작으로 프랑스 여행법을 알려준다. 자동차여행법이나 여행시 주의할 점 등을 알려주는데 나는 특히 소매치기나 도난 등을 예방하기 위한 주의사항을 눈여겨보게 된다. 워낙 유럽에서 소매치기가 빈번하게 일어난다고 알고있어서 말이다. 특히 여행자는 좋은 타겟이 될 것이고. 그 밖에도 환전이나 경비를 아낄 수 있는 팁과 같은 다양한 여행자를 위한 팁을 알려준다. 여행시 미리 숙지한다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프랑스의 많은 도시를 소개해 주고 있는데 제목이 남프랑스와 파리라서 그런지 파리를 시작으로 점점 남쪽으로 내려와 남프랑스의 도시들을 주로 소개해 주고 있다. 몇몇 유명한 도시들은 이미 알고있던 곳들도 있었지만 책을 통해 처음 접하는 도시들도 많았다. 이 책이 아니었다면 아마 프랑스를 갈 때 평소알던 그 도시들만 가볼 생각을하지 않았을까싶다. 여행책은 내가 알던 작은 세계들을 점점 넓혀줘서 좋은 것 같다. 막상 여행시에 모두 기억하고 모두 가보긴 어려울 수 있어도 몇몇 더 기억에 남고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 곳들이 생긴다는게 좋은 것 같다. 이 여행책을 통해 프랑스에서 더 가보고싶고 먹고싶고 보고싶고 해보고싶은 것들이 늘어났다. 이렇게 또 버킷리스트가 늘어났다!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