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태그 스페인 자동차 여행 - 2023~2024 최신판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3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텐트밖은 유럽을 재밌게 봤었는데 이번에 스페인편이 방영예정이라고 한다. 조만간 시작할 듯 한데 너무 기대된다. 저번편을보니 렌트카를 타고 다니면서 텐트장가서 텐트치고 자는 거였는데 자동차로 여행하는 스페인이라니 정말 재밌을듯. 사실 나는 유럽여행을 생각했을때 배낭여행을 주로 생각만했지 자동차여행은 생각하지 못했다. 아무래도 운전에 자신이 없어서일지도ㅎㅎ
이 책은 스페인 자동차여행이라는 이름이 붙어있지만 꼭 자동차여행이 아니어도 활용하기가 좋다고 생각했다. 기본적인 여행정보가 주가 되어 있기 때문이다. 스페인에 대한 기본 배경지식들을 소개해주며 여행준비물이나 주요 여행지와 음식 같은 것들을 소개해주고 있다. 물론 자동차여행인만큼 자동차여행을 위한 정보들을 포함하고 있었다. 자동차 렌트법, 운전자보험, 스페인에서 운전시 주의할 것들을 알려준다. 특히 여러가지 사기나 위험요인에 대한 소개들이 있었는데 차에 주요한 짐들을 보이게 두고 다니면 안된다고 한다. 다 훔쳐간다고ㅠㅠ 주차할 때도 시간을 넉넉히잡고 계산해야한다고...안그러면 끌고가거나 자물쇠같은거 채워놓는다고...무섭다.이런 정보들을 모르고가면 여행시 많이 당황하게될 것 같다. 다행히 여행전에 미리 이렇게 스페인 여행시 필요한 여러 다양한 정보들을 얻을 수 있었다. 특히 잘모르던 자동차여행시 필요한 정보들을 얻을 수 있어서 유용한 여행책이었다.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