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태그 베트남 남부(나트랑) & 중부(다낭) - 2023~2024 최신판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김경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3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요새 즐겨보는 예능프로그램 중 하나가 바로 '나 혼자 산다' 이다. 특히 작년부터 팜유 라인들이 아주 재미났다. 얼마 전에는 팜유 세미나라고 해서 해외를 다녀왔었는데 정말 재미나게 봤었다. 그들이 간 곳이 바로 베트남의 달랏이었다. 그전에도 달랏에 관한 여행책을 보고 너무 가고팠던 곳인데 영상으로 보니 더 더 더 가고싶었다. 그리고 왠지 아는 곳이 나와서 오 나 아는 곳 나도 가고싶던 곳 하면서 반갑기도 했다.
그러던 중 이렇게 다시 베트남 여행책을 보니 더 반갑고 더 가고싶다. 달랏도 가고싶고 나트랑도 가고싶고 다낭도 가고싶다!
특히 한달살기 정말 해보고 싶다. 저자가 베트남에서 직접 살아보고 만든 여행책이라니 더 믿음도 가고 효율적으로 살고, 먹고, 여행하는 방법들을 알려준다. 특히 나트랑은 1년 내내 화창한 날씨라고 하니 한달살기도 좋고 여행가기도 너무 좋을 듯하다. 물가가 싸지 않다는 말도 하지만 매일 해산물 요리를 먹으러 고급레스토랑을 가지 않으면 저렴하다고 한다. 박항서 감독으로 인해 한국에 대한 인식도 좋아져서 베트남인들과 친밀도를 쌓기도 좋아졌다고ㅎㅎ
부모님과의 효도여행 코스에 대한 내용도 있었는데 부모님과의 여행을 가고싶던 나는 꽤나 관심이 가는 부분이었다.
책에 정말 남부와 중부의 다양한 도시들이 나와 있어서 어디를 가야할지 고민될 정도였다. 진짜 너무 다 가보고싶게 매력이 많은 곳들이었다.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