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코로나 시대, 한 달 살기 - 이젠 떠날 수 있을까? 한 달 살기 시리즈
조대현.신영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1년 7월
평점 :
품절


한 달 살기!
유행한지 꽤 되었는데 아직도 못해봤다. 진짜 하고 싶은 건데 막상 시간과 비용이 함께 생기기가 쉽지 않다. 그래서 책으로나마 대리만족하고 있는 중이다.
이 책에서는 국내부터 해외까지 다양한 나라에서의 한 달 살기를 소개해준다. 국내는 한국의 제주도 한 달 살기가 소개되어 있었다. 이미 많은 이들이 제주도의 매력의 빠져서 한 달 살기도 많이 하고 제주도로 아예 이사를 가는 경우도 꽤 많이 보았다. 제주도 한 달 살기 정말 매력적인 것 같다. 해외로는 아시아, 동남아, 유럽의 다양한 나라들이 있었다. 책을 통해 다양한 나라의 한 달 살기를 비교해 볼 수 있어서 좋았다. 어느 곳에서 한 달 살기를 하느냐에 따라 비용과 준비할 것이 천차만별이었다. 그런데 한 권의 책으로 비교해 보고 생각해볼 수 있어 좋았다. 모든 나라에서 한 달 살기를 경험해 볼 수 있다면 좋겠지만 그게 쉽지 않으니 책을 통해 더 가고 싶은 곳 혹은 갈 여유가 되는 곳을 좀 더 알아보고 지식을 더 쌓을 수 있었다.
나는 책에 나온 곳 중에서 개인적으로 포르투갈이 가보고 싶었다. 책에는 포르투갈을 꼭 가야하는 이유와 장단점, 역사나 가볼 곳같은 여행정보가 있었다. 다양한 장점을 보니 더 가고 싶은 곳이 되었지만 지금 당장 외국은 가기 힘드니 아쉬울 뿐이다. 지금 당장은 못가지만 그래도 책을 통해 방구석여행을 즐길 수 있는 시간이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