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충우돌 직장인 레시피 - 직장인 비밀 에세이
박진우 지음 / 형설출판사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처럼 직장에 관한이야기다. 특히 레시피라는 단어가 들어가는 것을 보고 예상을 할 수도 있겠지만 외식업에 관한 이야기이다. 외식업 경영의 관한 이야기가 주를 이루고 있다. 물론 다른 업종에서도 일반적으로 통용되는 주제들로 이뤄져 있지만 외식업에 주로 초점이 맞춰줘있다. 저자가 외식업에 오랫동안 몸담아온 외식업계의 경영자라 그의 다양한 경험 이야기를 통해 외식업에 대해 알려준다.
처음에 나온 외식업에 대한 인식과 편견에 관한이야기는 정말 공감이 많이 되었고 깨달은 바가 있었다. 외식업 종사자들을 낮게 평가하는 일 말이다. 평소 인식하지 못하였지만 나도 그런 잘못된 편견을 어느정도 갖고 있었다. 왜 이런 차별적인 편견을 갖고 있었는지 모르겠다. 아마 사회적으로 널리 그런 편견이 당연하게 생각되어서일까? 그 부분의 관한 이야기는 내 안의 있던 편견을 하나 깨주었다.
대부분의 이야기는 외식업에서 경영자가 갖추어야할 덕목들이나 자질, 경영철학, 어떤 직원이 되어야하는지 등을 알려주었다. 외식업에서 중요한 것은 역시 기본에 충실하면서 나머지를 잘해야한다는 것은 고객의 입장에서 정말 찬성찬성이었다. 생각보다 기본적인 맛과 위생을 갖추지 못한 곳이 너무 많다. 그런 곳은 항상 서비스도 엉망이다. 그리고 절대 다시 가지 않게된다.  그런 면에서 공감하는 이야기가 많았다. 외식업에 대해서는 전혀 아는 것이 없지만 다양한 저자의 경험담을 통해 외식업에서도 리더가 얼마나 중요한지 외식업이 생각보다 쉽지않다는 것을 느꼈다. 평소 외식업에 대한 인식도 바뀌도 다양한 외식업 경영에 대해 알 수 있었다. 외식업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한번 읽어보길 추천해주고 싶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