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국
도노 하루카 지음, 김지영 옮김 / 시월이일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실 처음 듣는 작가의 작품이었다. 이 책이 그의 두번 째 작품이며 굉장히 큰 상을 수상했다고 한다. 추천사도 굉장히 화려했다. 그래서 읽기 전부터 조금 기대를 했다. 과연 어떤 이야기길래 신인작가인데도 불구하고 유명한 상들을 수상했을까하고. 얼마나 재미있을지 궁굼해서 배송 받은 날 바로 읽기 시작했다. 책은 생각보다 얇았고 굉장히 쉽게 읽히기 시작했다. 생각보다 빠르게 읽어내려가졌고 금방 끝이 났다. 평소에 쉽게 읽히는 책을 참 좋아하는데 잘읽혀서 정말 좋았다. 내용의 어려움을 떠나서 쉽게 읽히는 책이 있다. 이 책이 그런 책이었고 술술 읽어내려갔다.
근데 내용은 생각보다 심오했다. 주인공은 대학 졸업반 취업준비생이었는데 감정이 없는 사람이었다. 본인의 감정도 잘모르고 남의 감정도 잘 느끼지 못하는 싸이코패스같기도하고 로봇같기도한 사람이었다. 처음부터 끝까지 그의 서술로 내용이 이어지는데 그는 도무지 이해하기 어려운 사람이었다. 그도 그 자신의 감정을 잘모르는 것 같으니 나도 모르는게 당연한 것이었을까?
사회 규범을 지키는 것에 열심히인 그가 결국 본능을 참지 못하고 파국으로 치닫는 그 이야기는 왠지 답답했다. 제목 때문인지 결국 그런 결말이 되리라 생각했기 때문에 읽는 내내 그가 불안불안하긴 했다. 그런 긴장감이 책을 더 재밌게 읽을 수 있는 하나의 도구로 작용하긴 했다.
기대했던 것보다 책은 재밌었다.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 내용이지만 나에겐 호였다. 은근히 현실적일 수 있는 내용이라 조금 더 무섭게 느껴지기도 하는 내용이다. 책이 얇고 쉽게 읽히니 한 번 읽어보길 도전해보라고 주변에 추천해주고 싶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