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시멜로 이야기 마시멜로 이야기 1
호아킴 데 포사다 외 지음, 정지영 외 옮김 / 한국경제신문 / 2005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우리는 항상 선택을 하며 살고 있다.

그러나 하루 종일 부딪치는 선택의 문제들 중 우리가 심각하게 고민하여 결정하는 것은 몇 가지나 될까?

우리의 삶은 수많은 선택으로 가득차 있고 현재 내가 영위하고 있는 삶은 과거의 내 선택의 결과이다.  현재의 선택은 미래에 큰 영향을 미치지만 자신의 선택이 미래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를 알지 못하기에 우리는 좀 더 쉽게 선택할 수 있는 지도 모른다.

그러나 내 선택의 결과를 미리 알 수 있다면..... 우리의 선택은 어떻게 변할까?

마실멜로이야기는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부딪치는 선택의 순간에 좀 더 멀리 내다 볼 수 있는 안목을 가지게 해준다. 사실 사람들은 자신의 선택이 가져올 결과를 알고 있다. 단, 신중하게 생각하지 않고 자신에게 적용해 보지 않는 것이다. 자신의 인내로서 얻게 될 가치를 격하하거나 하찮게 여겨 현재의 유혹에 빠지는 것이다.

만약 당신이 이 책에 나오는 예화처럼 어떤 사람이 달콤한 마시멜로를 나눠주며 "지금 먹어도 되지만 내가 돌아왔을 때까지 먹지 않고 기다려 준다면 똑같은 걸 하나 더 주겠습니다."라는 제안을 받는다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이미 커버린 당신에게 달콤한 마시멜로는 그냥 먹어치울 수 있는 사소한 즐거움이어서 나중에 하나 더 받지 않아도 큰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생각하지는 않는지요..

누구나 성공할 수 있는 씨앗을 가지고 있지만 그 씨앗을 얼마나 키울 수 있는가가 그 사람의 능력입니다. 생각의 차이... 사소하지만 중요한 것을 파악하여 아는 것을 실천해나갈 수 있는 사람이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다시 한 번 생각하게 해주는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