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방지축 천년손이와 사자성어 신비 탐험대 2 - 대나무 숲을 떠도는 오싹한 소문의 정체 교과서가 쉬워지는 잼공 시리즈
김성효 지음, 캔지민 그림 / 리틀에이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자성어를 자연스럽게 이해하고 실생활에서도 써보기 좋은 <천방지축 천년손이와 사자성어 신비 탐험대 2>를 아이들과 읽어봤어요.

사자성어 하면 어렵기도 하고 기억도 잘 안나는데 이야기를 읽다보면 자연스럽게 스며들더라구요.



스토리도 도술을 공부하는 꼬마 신선이야기라 정말 재미져요!

대한민국 45만 초등 교사들의 멘토이자 초등 교직 경력만 26년차인 베테랑 교사 작가 김성효 작가님의 책인데요

부모 교육서, 어린이 동화, 학습서 등 20권이 넘는 베스트셀러를 쓰셨어요.


주요 인물을 소개할게요.

닥락궁의 꼬마 신선 천년손이, 세상에 남은 마지막 구미호족 수아, 서해 용왕의 여덟째 아들 자래, 아랫마을에서 바느질 솜씨가 좋기로 소문난 재주꾼 김 씨 아저씨, 500년 넘게 살아 온 도깨비, 원래는 선한 통치자였으나 복두장의 계략에 빠져 백성을 돌보지 않게 된 임금님, 임금님의 두건을 만드는 일을 하는 복두장, 신선 세계를 멸망시키고 그들의 힘을 빼앗으려 하는 암흑의 집단 검은 매화단 까지!

인물 소개만 봐도 넘 재밌겠더라구요.



천년손이와 대나무 숲 한복판에 서 있어요.

의술 스승님이 백 일 안에 글자들을 모두 찾아서 닥락궁으로 돌아와야 한다는 말을 떠올리며 검은 매화단보다 빨리 글자들을 찾아내자고 해요.

그때 검은 매화단이 나타나고 천년손이, 자래, 수아와 눈이 마주쳐요.




다음 페이지에 사자성어가 등장합니다.

검은 매화단은 여럿이지만 한 몸처럼 일사불란 하게 움직였다. 처럼 문장을 읽기만 해도 사자성어 뜻이 파악이 되기 때문에 해당 사자성어를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고 알아가게 됩니다.




국어, 사회 초등 교과 연계 필수 사자성어가 수록된 <천방지축 천년손이와 사자성어 신비 탐험대2>

고전 학습 판타지 이야기를 읽으며 재미있게 사자성어를 알아가고 실생활에서도 사용해보아요 :)

초등학생 책으로 강추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