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그리스 로마 신화 올림포스 히어로 : 하데스 ㅣ 그리스 로마 신화 올림포스 히어로
민초 지음, 이유철 그림, 최혜영 감수 / 예림당 / 2023년 7월
평점 :
예림당 그리스 로마 신화를 정말 재밌게 읽은 귀염둥이들인데 그리스 로마 신화 하데스가 출간 되었더라구요!
해당 인물에 대해서 자세히 알 수 있는 기회라 읽어봤는데 재미지더라구요 :)

지하 세계의 신 하데스!
표지에서 느껴지듯이 하데스는 쉽게 다가가기 힘든 외모와 어두운 지하 세계의 지배자라는 이미지가 있지만, 사실 하데스는 소심하고 말수가 적은 편이였어요. 누구보다도 상대방의 괴로운 마음을 잘 헤아릴 줄 알며, 다른 사람의 잘못을 용서할 줄도 아는 관대함을 가지고 있었죠.

하데스는 지하 세계 에레보스 영역으로 떨어지게 됩니다.
카론은 지하 세계에 온 것을 환영한다며 저승으로 안전하게 데려다 준다고 해요.
오늘 승선 명단에 없는 꼬마를 발견하고 어쩔 수 없이 꼬마 손님에겐 특별히 무료 탑승 혜택을 주겠다고 하데스를 데리고 갑니다.

총 다섯 개의 강을 지나 그분을 만나러 간다는 카론.
첫번째 비통의 강인 아케론강. 세상을 떠난 영혼들이 그 억울함과 한으로 인해 슬피 우는 곳이죠.
두번째 탄식의 강인 코키토스강. 생전의 후회스러운 기억들을 모조리 되살려 가슴에 비스를 꽂는 곳입니다.
세번째 불의 강인 피리플레게톤강. 지은 죄를 불로 태워 영혼을 깨끗이 만드는 곳입니다.
네번째 망각의 강인 레테강. 이 강물을 마시면 이승에서의 기억은 잊어버리게 되죠.
마지막 증오의 강인 스틱스강을 거쳐 그분을 만나게 됩니다.
과연 그분은 누구이고 만나서 어떻게 될까요?

그림이 생생하고 스토리가 탄탄해서 술술 넘어가요~
한번 읽기 시작하면 다음 내용이 궁금해서 한 권 뚝딱입니다!!

전세계인들에게 오랫동안 사랑받아 온 인문고전 그리스 로마 신화!!
하데스에 대해서 자세히 알 수 있었고 스토리가 재미있어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읽은 책이랍니다.
그리스 로마 신화 좋아하는 친구들 추천해요 :)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