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초위험 생물 최강 배틀 대도감 ㅣ 최강 배틀 대도감
안소현 옮김, 이마이즈미 다다아키 감수 / 소담주니어 / 2023년 2월
평점 :
생생한 시뮬레이션 그림으로 최고를 결정하는 토너먼트 배틀!!
현실 세계에서는 절대 볼 수 없는 대결을 책으로 만나보았어요.
우리집 귀염둥이들의 취향저격 내용이 담긴 초위험 생물들의 최강배틀 대도감입니다.

책 배송받고 식탁에 잠깐 책 올려둔 사이에 가져가서 순식간에 우승자까지 싹 읽었더라구요.
보면서 누가 셀까 예상도 하고 결과보며 놀라기도 하고 책에 푹 빠져서 읽는 모습이였어요.

초위험 생물 최강 배틀 대도감에서는 육지에 사는 생물도 바다에 사는 생물도 하늘에 사는 생물도 다함께 겨루게 됩니다.
현실 세계에서는 사냥조차 하지 않는 생물이나 서로 싸울 일이 없는 생물의 조합도 등장하지요.
이 책은 어디까지나 생물들의 행동과 특징을 바탕으로 시뮬레이션한 것을 소개한 책이랍니다 :)

짜잔! 최강 위험 생물을 결장하는 토너먼트표!!
아프리카코끼리와 사자의 대결, 바다악어와 하마의 대결, 범고래와 대왕고래의 대결, 검독수리와 수리부엉이의 대결~
과연 승자는 누구일지 두구두구두구!!!!

첫 번째 시합은 청코너 아프리카코끼리 vs 홍코너 사자 입니다!
육지에서 가장 커다란 몸을 가진 생물 아프리카 코끼리는 육상에서 생활하는 생물 중에서 가장 몸집이 커요. 신체 크기도 무기지만 발로 뭉개버리는 힘이나 몸으로 부딪치는 힘도 엄청나게 강력합니다. 성질이 사나워서 한 번 날뛰기 시작하면 아무도 당해낼 수 없다고 하네요.
먹이사슬 꼭대기에 서 있는 동물의 왕 사자, 사자는 사냥을 할 때나 싸울 때는 사나워지지만 평상시에는 온순한 편입니다. 사자의 날카로운 송곳니와 발톱은 무기이기 수컷의 갈기는 급소인 목을 지키기 위한 보호장비이기도 하지요.
과연 승자는 누구일까요?
저는 당연히 사자가 이기는거 아니야? 했는데 아프리카코끼리의 승리였어요!!!
아프리카코끼리의 발에 짓밟히면 사자는 결코 무사하지 못할 것입니다. 사자가 도망쳤어요~

검독수리와 수리부엉이의 대결장면!
배틀 장면을 재현한 컴퓨터 그래픽 일러스트(CG)라 실제처럼 생생해요.
승부가 결정되는 순간의 모습을 보여주고 승리한 생물의 성공요인이 무엇일지 설명을 읽다보니
푸욱 빠져들 수 밖에 없더라구요.
각자 동물들의 필살기를 보면서 감탄했어요.

다양한 종류의 생물이 모였던 1회전.
1회전 총평을 읽으면서 정리가 싹 되더라구요.
육지, 바다, 하늘을 무대로 포유류, 파충류, 조류, 절지동물 등 다양한 종류의 생물이 모여서 위험한 싸움을 벌였습니다.

본경기에는 출전하지 않은 위험한 생물들에 대해서도 담겨있어요.
해당 동물에 대한 설명과 사진이 담겨있어서 놓치지 않고 읽었어요.
가상배틀부터 다양하게 동물에 대한 설명까지~
우리집 귀염둥이들이 먼저 찾아 읽는 책이였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