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 때문에 행복해 - 배려 저학년 어린이를 위한 인성동화
노지영 지음, 조경화 그림 / 소담주니어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배려에 대한 이야기가 담긴 저학년 어린이를 위한 인성동화 <너 때문에 행복해>를 읽어봤습니다.

읽으면서 마음이 따뜻해지고, 남을 배려하는 마음이 행복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경험을 책을 통해 해볼 수 있었답니다.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마음인 배려!

배려에 대한 어떤 이야기가 담겨있을지 함께 살펴보실까요 :)



너 때문에 행복해~ 제목부터 기분이 좋아집니다.

표지에 담긴 손하트 그림과 제목 읽기를 동시에 하면서 아이들과 함께 읽어봤어요.

사랑표현하기 딱 좋은 말과 행동이지요.




<너 때문에 행복해>에는 대우의 커다란 우산, 침묵의 문을 지켜 주세요, 지현이와 다래의 알림장, 눈 치우는 할아버지

네 편의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

어른을 공경하는 배려부터 모두가 함께 하는 배려, 나와 다른 사람을 돕는 배려, 이웃에게 봉사하는 배려까지 책을 통해 경험해 볼 수 있답니다.





첫번째 이야기 대우의 커다란 우산부터 따뜻한 마음이 모락모락 피어나는 이야기였어요.

아빠, 엄마와 함께 가습기를 사러 전자 제품 대리점으로 차를 타고 가는 대우.

비가 내리는 날이라 커다란 우산을 다같이 쓰고 전자 제품 대리점으로 들어가요.

성능이 다양한 제품들에 엄마, 아빠는 매장 직원이 설명을 듣다가 대우가 사라진걸 알아채죠.

아빠와 엄마는 가습기 고르던 일은 제쳐 두고 대우를 찾아 매장 밖으로 뛰어나갑니다.

엄마는 주차장 한쪽 구석에서 대우를 발견하고 거기서 뭐하냐며 다그치지만 알고보니,

대우는 폐지 줍는 할아버지가 비를 맞고 계서 우산을 받쳐 들고 있었던 거였어요.

남을 배려하는 마음씨에 감동했던 이야기였답니다.




네번째 이야기는 눈 치우는 할아버지 입니다.

눈이 오는 날이면 파란 대문 집 할아버지께서 쌓이기 전에 골목을 말끔히 쓸어내셨어요.

부지런한 할아버지 덕분에 골목길에 사는 사람들은 이른 아침에 거북이걸음으로 집을 나서지 않아도 되었지요.

그러던 어느 날 소영이와 아빠는 집을 나서는데 다른 때와 달리 골목길이 하얀 눈으로 뒤덮여 있는걸 보았고

넘어질뻔 했지요. 그 날 온종일 골목에서는 사람들이 미끄러지며 내는 소리가 심심치 않게 들려왔어요.

눈이 쌓여 위험해진 골목길~ 무슨일일까요?

당연한 건 세상에 없고, 남을 배려하는 마음은 서로가 가져야하는 마음이지요.

네번째 이야기 눈 치우는 할아버지를 읽으면서 주변 이웃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떠올려볼 수 있었고

주변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는 나의 배려는 어떤게 있을까 생각해보았답니다.

삭만한 요즘 세상에 다른 사람을 위한 배려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책이였답니다.

아이들과 함께 읽어도 좋고 어린이 스스로 읽기에도 좋은 책이였어요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