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수상한 국어 탐정단 4 - 사라진 왕자와 거미 숲 ㅣ 수상한 국어 탐정단 4
이향안 지음, 조승연 그림 / 제제의숲 / 2023년 2월
평점 :

재미있게 책도 읽고 속담, 고사성어, 관용구, 고유어, 맞춤법도 알 수 있는 수상한 국어 탐정단 4를 읽어봤어요.
사라진 왕자와 거미 숲이라는 제목과 표지가 아이들의 호기심을 마구 자극하는 책이였답니다.
재미있게 읽은 수상한 국어 탐정단 4 소개해볼게요~

작가의 말을 읽는데 참 공감이 가더라구요.
색을 표현하는 '노랗다'는 말만 봐도 '샛노랗다, 노르스름하다, 누렇다' 등 아주 다양하게 표현이 가능한 한글이지요.
그렇기에 어려운 한글도 국어 탐정단과 책을 읽으며 모험을 떠나 즐기다 보면 나도 모르는 사이에 '국어 박사'가 되어있을 수 있답니다.

등장인물은 신비한 책을 통해 미래로 온 조선의 왕자 이도, 상상의 동물인 해치, 국어 탐정단을 이끄는 대장으로 국어 실력이 뛰어난 강나리, 나리의 같은 반 친구이자 국어 탐정단의 일원인 박제이슨, 이도와 한글을 없애기 위해 온 일본의 점쟁이 까망 마법사 입니다.

이야기는 왕자님이 사라지면서 시작됩니다.
해치의 말에 따르면 이도는 지난밤 내내 잠을 이루지 못했는데, 그 때문인지 날이 밝자마자 산책을 나갔고 금세 돌아오겠다던 이도는 거미숲으로가 가 오후 늦도록 돌아오지 못한것이죠.
그때, 기다란 화살에 종이가 묶여 날아오죠. 서로 편지를 펼쳐 보겠다며 옥신각신 하는 나리와 제이슨!
결국 종이가 찢어지고 맙니다.

그리하여 첫번째 미션은 찢어진 종잇조각을 원래대로 맞춰보았어요.
이도 왕자를 찾기위해 이런 재미있는 미션들이 있어서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고 단숨에 한 권 뚝딱 읽어나갔답니다.

미션이 초등 필수 속담, 고사성어, 관용구, 고유어, 맞춤법들이라 자연스럽게 어휘력이 쑤욱 향상될 수 있답니다.
그리고 똑똑한 강나리의 설명에 모르던 단어도 자연스럽게 알아갔어요.
사자성어 사다리 타기, 속담 미로 등 재미난 퀴즈가 가득한 국어 추리 동화!
읽기만 해도 교과서 핵심 어휘가 머릿속에 쏙쏙 들어오는 재미난 수상한 국어 탐정단 4, 사라진 왕자와 거미 숲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