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하루 10분 바른 글씨 마음 글씨 ㅣ 파스텔 창조책 1
오현선 지음, 양소이 그림 / 파스텔하우스 / 2022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삐뚤빼뚤 글씨를 바른 글씨로 연습해보기 위해 하루 10분 바른 글씨 마음 글씨로 따라 써보고 있어요.
하루 10분 바른 글씨 마음 글씨는 글씨체 연습을 하면서 마음의 힘까지 자라게 하는 책입니다.
22년 차 독서 교사가 엄선한 생각이 크는 단어와 문장 초등 필수 글쓰기로 글씨 쓰기에 대한 기초부터 다양한 글쓰기까지 알차게 담겨 있습니다.

1장 바른 글씨 쓰기를 준비해 볼까요?
2장 획순에 맞추어 바르게 글씨를 써요
3장 바른 글씨로 소중한 단어와 문장을 써요
4장 내 글씨를 다양한 글쓰기에 활용해요
부록 내 글씨 자랑 종이까지!

초등학교 입학해서 국어 배울때 연필 잡는 법부터 배우게 되는데요,
글씨를 왜 바르게 써야하고 글씨를 바르게 쓸 수 있는 몸의 자세, 연필 잡는 자세, 좋은 필기도구까지! 1장에 담겨있습니다.
평소 글쓰기를 싫어하던 아이가 왜 해야하는가를 알고 시작하니 짜증도 확 줄더라구요~

지금 나는 어떤 자세로 글씨를 쓰고 있는지 자세 돌아보기부터 시작해요~
나는 발이 땋에 닿는 책상과 의자를 사용합니다.
나는 회전의자가 아닌 고정 의자를 사용합니다에 x표시가 ^^:;
이건 엄마아빠가 해준거라 그것 외엔 다 잘하고 있구나~ 칭찬으로 시작해봅니다.

매일 10분씩 글씨 쓰기 연습을 하면서 바른 자세인지, 연필 바르게 잡고 있는지, 어떤 필기도구를 사용하고 있는지 기록하고 체크해볼 수 있어요.
연필도 여러 종류가 있고 굵기와 진하기도 다르다는걸 알고 나니 연필을 선택할때마다 재미를 느끼더라구요~
이건 B, 이건 2B 하면서요~ B 앞의 숫자가 클수록 연필심이 굵고 진한 거야. 연필의 단계도 알아보았어요.
손의 힘 기르기도 해보고 나면 이제 획순에 맞춰 쓰기를 해보아요.

획은 아무렇게나 긋지 않고 획을 긋는 순서에 따릅답니다. 이것을 획순이라고 해요. 획순을 잘 지켜서 써야 글씨를 쉽게, 빠르게, 반듯하게 쓸 수 있지요. 글씨를 오래 써야 할 때도 힘이 덜 들고요. P20
1장에서 바른 글씨 쓰기 연습을 해보고 이제 여러 단어와 짧은 문장을 써봅니다.
1학년인 우리 작은 귀염둥이에게 딱 좋은 책이였어요. 큰 귀염둥이도 해보면 좋겠다 싶더라구요.
초등학생 누구나 해 보기 좋은 책입니다.


앞부분에는 바른글씨를 위한 준비와 기초단계 였다면, 뒷부분은 의미 있고 아름다운 단어와 문장을 써보며 뽐낼수도 있어요.
예쁜 종이 위에 글씨를 쓰고 오려서 집이나 책상에 장식할 수도 있고, 상장이나 쿠폰을 만들어 선물할 수도 있지요 :)
쓰기 경험도 중요한 초등시절! 글씨도 바르게 쓰고 마음도 바르게 만들어보아요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