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구마 탐정 : 과학 2 - 비듬 마을에 나타난 코브라 고구마 탐정
서지원 지음, 이승연 그림 / 스푼북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옴마나! 고구마 탐정~


이리 재밌는 책을 이제야 알다니 🤣


이제라도 알았으니 다른 시리즈도 찾아보자며 아이들과 재미나게 읽어본 고구마탐정 과학2.비듬 마을에 나타난 코브라를 소개해볼게요 :)



과학과 접목된 추리 동화!


딱 울 귀염둥이들 취향저격이네요~


읽는 내내 집중도 최고! 궁금해서 눈빛 초롱초롱하며 책을 읽어나가는 그 표정들을 잊을 수가 없어요 ㅋ


그 표정에 엄마는 책 읽어줄 맛 나지요


고구마 탐정 과학2. 비듬 마을에 나타난 코브라는


3편의 추리 이야기가 담겨있습니다~


추리 이야기다보니 범인을 잡아내야하는데 그게 과학이랑 연계되어 있다는 사실~~


비듬 마을에 나타난 코브라, 뭐든지 다 파는 삭판다 상점의 진실, 루이 14세 커피 잔의 묘연한 행방 3가지 사건이 등장해요!


세 가지 사건 모두 재미져요~~



등장인물은 경찰도 해결하지 못하는 어려운 사건을 기막힌 추리력으로 척척 풀어내는 명탐정 고구마 탐정,


강아지의 모습을 한 인공지능로봇 알파독, 나뚱뚱 경감, 오동통 형사입니다.


간식먹으며 고구마 탐정 읽었거든요~


어찌나 재밌어하며 푹 빠져들던지, 재미있다며 쭉쭉 읽어나갔어요 :)


비듬 마을에 나타난 코브라 사건을 함께 볼까요 :)



요즘 마을 사람들이 크게 다치거나 사고를 당하는 일이 많아졌다며 한숨을 내쉬는 오동통 형사.


왜 그런지 고구마 탐정이 심각하게 묻자, 오동통 형사는 코브라 때문이라고 해요.


그리하여 고구마 탐정은 비듬 마을로 갑니다. 거리엔 유난히 다친 사람이 많아 보였지요. 다리를 절뚝거리는 사람, 팔에 붕대를 감은 사람, 이마를 다친 사람, 멍이 든 사람 등 다치지 않은 사람을 찾기가 힘들 정도였지요.


사건을 해결할 때까지 머무를 호텔로 들어갑니다. 호텔의 지배인은 이 곳은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과학자, 금금해 박사가 살았던 곳이라며 묵을 방으로 안내하죠.


침대도 푹신하고 가구도 고급스러운 아주 으리으리한 방을 지나 비좁고 답답한 방으로 안내받는 고구마 탐정과 나뚱뚱 경감.


그때 창문 너머로 이상한 피리 소리가 들려와요. "삘릴리-삘릴리- "


소리 난 쪽을 향해 부랴부랴 달려가니 철퍼덕 쓰러져 있는 오동통 형사! 오동통 형사는 코브라가 빙글빙글 원을 그리며 춤추는 모습을 보고 놀라 뒷걸음질 치다가 넘어져서 바닥을 굴렀다고 말했어요. 고구마 탐정은 코브라를 보았다는 비듬 마을 사람들을 직접 만나 보니 그들은 놀랍게도 한 가지 공통점을 이야기 했어요. 그 공통점은 이상한 피리 소리인데 엄청 못 부는 피리소리라는 단서이지요! 이 단서를 토대로 범인을 추리해나가기 시작합니다.



읽으면서 누굴까누굴까 우리가 직접 누구일지 추리해보면서 읽어나갔는데 재밌더라구요.


3가지 사건 모두 범인이 과학의 성질을 이용해서 사건을 벌이게 되지요. 우리의 똑똑박사 고구마 탐정이 사건을 해결해나가는 과정을 읽으며 과학을 자연스럽게 배우게 되지요 :) 내용도 재미있고 교과 연계까지!


자연스럽게 아이들이 다음 3권을 찾네요 ~


고구마 탐정 과학 2 가 이제 나온 신간이니 3권은 다음에 나오면 보기로 하고 대신 과학 1을 빌려보기로 했답니다.


아이들 독서 집중력을 높여주는 고구마 탐정! 함께 읽어보아요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