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표 영어 세트 - 전13권 - 5000명이 선택한 기적의 아빠표 영어 아빠표 영어
Mike Hwang 지음 / 마이클리시(Miklish)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 새학기라 정신없기도 하고 학교 다녀오니 집에서 학습할 시간도 줄어들게 되네요.


그래도 꾸준히 하고 있는 아빠표 영어구구단+파닉스!!


아빠표 영어구구단은 아이들이 책 읽는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하기 거부감이 들기보다는 


마음 가볍게 영어 학습하기 참 좋은 책입니다.





1단~3단 꾸준히 하면서 확장하여 다음 4단~7단도 같이 해보려고 하고 있어요.


엄마표 영어를 어떻게 시작해야할까? 고민을 해결해준 고마운 아빠표 영어구구단 + 파닉스!


차례대로 쭈욱 이어서 하고 있습니다.





4단은 be동사 입니다.


순간의 상태는 누가에 따라 am, are, is 를 쓴다.


표지에 나온 핵심 포인트를 알아두고 읽어보았어요.



4단에서는 주어 +be동사를 생각하지 않아도 바로 (1~2초 내에) 말할 수 있어요.


많이 쓰는 반대되는 형용사 14개의 뜻을 알고 문장에서 활용하며, 대비되는 명사 8개의 뜻을 알고 문장에서 활용합니다.


the와 it의 의미를 익히기도 하구요.






1 나의 상태에 관해 말할 때는 am을 사용해.(따라 해봐 I am)


2 나(I)에게 쓰는 be동사는?


3 I am을 주로 I'm으로 줄여서 사용해.(따라해봐 I'm)



역시 설명을 읽기만 하면서 따라하기만 하면 됩니다.


여러번 읽다보면 자연스럽게 머리속에 남게 되더라구요.





1 길다는 (영어로) long 이야. (따라 해봐 long)


2 우리는 길다는 (영어로) We're long 이야. (따라 해봐 We're long)


3 우리들은 길다는?






​5단은 분사입니다. 


5단에서는 동사 뒤에 ing를 붙여 진행을 표현할 수 있고,


the와 대명사의 소유격 (my, your, his, her, our, their) 을 익히고 활용해요.


모음 알파벳 (a, e, i, o, u)의 대표적인 소리 (발은기호에서의 소리)를 익히지요.



5단은 어렵다고 '1~4단보다 천천히 가르쳐 주세요. 완벽하게 익히지 않고 넘어가도 좋습니다. 2~3달 동안 배워도 좋습니다.'


저자의 문구를 읽고 나니 마음이 또 편해지네요 :)


단이 올라갈수록 내용이 늘어나다 보니 아이들에게 힘들지 않을까 싶었거든요~~




1 열쇠가 영어로 뭐였지? (key)


2 나는 준다는? (I give)


3 나는 한 열쇠를 준다는? I give a key.


3 '주다'가 give 면 '주는 중인'은 giving이야. (따라 해봐 giving, '주는 중인'이 뭐라고?) (참고 : e로 끝나는 단어는 e를 빼고 ing를 붙여)


4 잠깐의 상태이기 때문에 be동사를 사용해서 '내가 주는 중이다'는 'I'm giving' 이야. (따라 해봐 I'm giving)


(많이 반복) 5 (잘하면 생략 : 나는 주다가 I give면) 나는 주는 중이다는? (I'm giving)


6 나는 한 열쇠를 주는 중이다는?  I'm giving a key.





아빠표 영어구구단+ 파닉스 6단은 to부정사 입니다. to + 한다는 무엇을 자리에서 ~하는 것을 의미해요.



6단 표지에 후기 중 눈에 띄는 댓글 문구~


"한 권을 한 달 동안 아이와 함께 보라는 조언은 나에게 희망과 용기 그 자체였다. 그건 자신 있었다..효과가 매우 좋았다.. 4단부터 10단까지도 당연히 해볼 계획이다."


특히, 6단은 3단과 5단(사실상 1단~5단 전부)을 익히고 6단을 익히는 것을 추천합니다. 라는 저자의 메세지도 있어서 앞 책들을 천천히 익히고 6단을 시작하려 해요.



아빠표 영어구구단+ 파닉스는 반복해서 읽다보면 어느새 아이가 먼저 말하기 때문에 반복 학습하다보면 저절로 익히게 되는 책이라 점점 어려워져도 하다보면 되겠지~ 라는 마음이 생기더라구요. 





1 우리는 원한다는? (따라 해봐 We want)


2 '시작하다'도 '출발하다'와 마찬가지로 'start'야. (따라 해봐. start) / '시작하다'가 뭐라고? (start)


3 '시작하기' 는 to start야. (따라 해봐. to start) / '시작하다'가 start면 '시작하기'는? (to start)


4 '우리는 시작하기를 원한다'는 We want to start 야. (따라 해봐  We want to start )/ '우리는 시작하기를 원한다'는? (We want to start)


5 '파티'는 영어로도 '파티'야. 따라 해봐 party / '파티' 가 뭐라고? (party)


우리는 그 파티를 시작하기를 원한다는? We want to start the party.


7은 전치사!!


전치사는 명사 앞에 붙지만 명사 뒤에서 해석됩니다.


7단 가르치는 법을 살펴보니, 먼저 전치사 없는 문장을 5~20회 읽어보아요.


그리고 전치사 +명사를 10~30회 읽어봅니다.


문장/ 전치사+명사를 15~50회 읽으면서 익혀나갑니다.



잘 안되는 것도 계속하면 며칠 뒤에는 잘 됩니다. 꾸준히 하면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용기를 북돋아 주는 멘트에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하게 되는 것 같아요.






아빠표 영어구구단+ 파닉스 외에 아빠표 영어 파닉스 카드 100도 활용하기 정말 좋아요 :)


한글만 알면 스스로 익히는 유일무이 알파벳 + 파닉스 카드!



영어 파닉스 카드 98장과 활용법 카드 2장 해서 총 100장이 들어있어요.


A~Z 알파벳 순서로, 49가지 발음(파닉스) 별로 2장씩 98장 수록되어 있습니다.


아빠표 영어 구구단에서 다르지 않은 묵음 (kn, mb, wh)과 추가 자음(ph, ge, ng) 가 수록되어 있어요.


아빠표 영어 구구단 시리즈(총 12권)에서 파닉스 중심으로 모은 카드라 구구단 시리즈 책과 함께 병행하기 좋았답니다.





딱 애들 한글 처음 알려줄때 생각나는 카드더라구요.


영어도 언어라서 우리 한글 ㄱㄴㄷ 부터 배우듯이 ABCD부터 익히고 파닉스도 익히고~


파닉스를 카드로 익히며 초심으로 돌아가서 다시 아이들과 제대로 배워보고 있습니다.





파닉스 카드 사진이 리얼해서 더욱 이해가 쏙쏙!


모서리는 둥글어서 아이들과 함께 사용하기에 다칠 위험도 없고 카드 한장한장 튼튼하구요~


아빠표 영어 파닉스 카드 100으로 파닉스 제대로 마스터 해봐야겠어요!!!



엄마표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심어주는 아빠표 영어 구구단 시리즈!


쉬운 초등영어 쭈욱 학습해봐야지요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