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산책자를 위한 자연의 신호 - 안전하고 똑똑한 자연 탐험책
알방 캉브 지음, 레오니 쾰슈 그림, 최린 옮김 / 그린애플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 과학 교과 연계 책을 찾고 계시나요?


그렇다면 여기!!! 어린이 산책자를 위한 자연의 신호 책이 있답니다.


어린이 산책자라는 말이 참 좋더라구요.


산책하면서 만날 수 있는 자연의 신호들~~ 소개 해볼게요 :)


숲속에서 길을 잃었다고 상상해 보세요. 방향을 찾을 수 있는 도구를 갖고 있지 않다면, 집으로 돌아갈 길을 어떻게 찾을 수 있을까요?


나침반이 없어도 구름이나 별을 관찰하고, 식물과 동물의 도움으로 길을 찾을 수 있어요. 특정한 식물이 있는 곳에서 물을 찾을 수도 있답니다.


나무와 동물들이 우연히 그곳에 살지는 않거든요. 숲의 생명들이 전하는 정보로 어느 방향이 북쪽인지, 어떤 자원을 활용할지 판단할 수 있어요.


(p.7)



과학이 3학년부터 시작되는데 책을 통해서 미리 과학에 대해 자연스럽게 학습하기 좋답니다.


책을 재미있게 읽으면서도 이왕이면 교과 연계가 더욱 좋겠지요 :)



하늘에서 반짝이는 자연의 신호에서는 태양, 구름, 달, 별자리 등에 대한 내용이 담겨있어요.


땅과 바다, 강에서 멋진 보물찾기에서는 바람, 바닷가, 강, 산에 대한 내용이,


동물과 식물이 건네는 이야기에서는 생태계, 나무, 이끼, 담쟁이, 버섯, 동물 등


하늘과 땅과 바다, 동물 식물 다양한 내용이 담겨있어요.


산책하면서 알아가는 자연 탐험책입니다.



모험을 향해 출발!


자연은 언제나 우리에게 말을 걸고 신호를 보내요.


귀를 기울이면, 방향을 잃지 않고 마을로 가는 길을 찾을 수 있어요.


날씨를 예측하거나 물이 있는 곳을 발견하며, 알찬 모험을 즐겨 볼까요? (p.6)



푸른별 지구는 바다가 지구 표면을 70퍼센트나 차지하고 있어서 지구를 '푸른 별'이라고 불러요.


생명체에 꼭 필요한 물! 물이 없으면 지구는 우주에 떠다니는 돌덩어리에 불과하죠.


얼마전 넷플릭스에서 봤던 고요의 바다가 떠오르네요 ^^;


자전, 공전, 계절이 바뀌는 이유 등 평소 궁금했던 내용이 한 페이지에 싹 담겨있더라구요.




거리에 대해서는 이야기 나눠본 적이 없는데 책을 통해서 자연스럽게 거리 측정에 대해 이야기 해 볼 수 있었어요.



아주 옛날에는 통일된 단위와 측정 도구가 없었어요.


멀리 보이는 물체의 크기를 보고 눈대중하거나 발걸음 수를 세서 거리를 측정했지요.



과학관에서 봤던 내용들이 책에 다 담겨 있어서 아이들이 더욱 즐겁게 봤답니다.


역시 책을 소장하고 있으면 언제든 궁금하거나 생각날때 꺼내 볼 수 있어서 좋아요 !!


아이들과 자주 꺼내보면 좋을 내용이 담겨있는 어린이 산책자를 위한 자연의 신호 입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