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장 초등 영어 파닉스 + 발음기호 (스프링) 하루 한장 초등 영어 (스프링북)
이문필 지음 / 키즈프렌즈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교 3학년이 되면 영어 과목이 생기는데 요즘 친구들은 영어 공부도 일찍 시작하는 것 같아요.


초등학교 입학 전 어느 정도 한글 떼고 입학하듯이 3학년이 되기 전에 영어의 기본은 알고 있어야하지 않을까 싶어서 알파벳부터 익혀보고 있어요. 알파벳 학습이 끝났다면? 다음은 파닉스죠


자연스러운 단계처럼 알파벳 다음은 파닉스로 넘어가는데 파닉스도 쉽지가 않네요.


파닉스만 잘해놔도 리딩이 되기에 파닉스는 놓칠 수 없고~


매일 한장 씩 부담 없이 파닉스와 발음기호 두 가지를 모두 익혀서 스펠링을 보고 유추하며 단어를 읽을 수 있는 스프링북 하루 한장 초등 영어 파닉스 + 발음기호를 소개해봅니다.



우리나라 아이들이 한글을 배울 때 'ㄱㄴㄷㄹㅏㅑㅓㅕ' 자음과 모음을 배우고 이를 연결하여 '가방', '엄마', '학교' 라는 단어를 읽듯이, 영어권 아이들은 알파벳과 파닉스를 통해 문자와 발음을 익힙니다. 영어 문자와 발음 사이의 규칙을 배우는 것이 바로 파닉스 입니다. - 머리말



단순하게 영어를 외우면서 배웠던 학창시절과는 다르게 요즘은 알파벳, 파닉스로 올바르게 영어 읽는 법부터 시작하지요.


근데 파닉스 학습도 어렵더라구요 ㅠㅠ 영어 읽기의 기본 파닉스를 다시 공부해보고자 학습하기 편한 스프링북 하루 한장 초등 영어 파닉스 + 발음기호로 학습해보고 있어요.


구성도 좋지만 이 책의 최대 장점은 스프링북입니다 !!!


중간이상 넘어가면 쫙쫙 펴서 문제집 풀기 힘든데 스프링북 하루 한장 초등 영어 파닉스 + 발음기호는 편리하게 학습할 수 있어요


개인적으로 스프링북 넘 좋아하거든요 :)


스프링북 하루 한장 초등 영어 파닉스 + 발음기호 책은 각 글자들이 어떻게 결합하여 소리가 나는지 이해를 돕기 위해 한글 발음을 같이 표기하였더라구요. 한글발음을 참고하면서 정확한 음성파일을 들으며 확인해 볼 수 있답니다 :)



본격 학습이 시작되기 전!


파닉스 차트에 알파벳 소릿값이 쫙 정리가 되어 있어요


학습 전에 매일 읽고 시작하거나 학습하다가 앞서 배운 알파벳 소릿값이 헷갈릴때 보기 찾아 볼 수 도 있고 좋더라구요.


자주 들여다 볼 것 같아요 :)



part 1 파닉스 구성을 살펴보니


알파벳 소릿값, 자음 구분, 단모음 장모음, 이중자음 이중모음 기타 , 발음기호 익히기, 발음기호 조합 문장 읽기 로 구성되어 있네요



part 2는 발음기호로 구성되어 발음기호 익히기, 발음기호 조합 문장 읽기를 학습해봅니다.



알파벳은 영어를 표기하기 위해 쓰는 문자예요. 우리말에 'ㄱ,ㄴ,ㄷ,ㅏ,ㅑ,ㅓ' 가 있는 것처럼요. 알파벳은 모두 26개이고, 각각 대문자와 소문자가 있어요. 왼쪽이 대문자, 오른쪽이 소문자예요. 이미 알파벳을 알고 있따면 day 02 로 넘어가도 좋아요. -p15



발음 듣기와 알파벳송 듣기 QR 코드를 통해 정확한 발음을 듣고 따라해볼 수 있어요



알파벳을 익히고 나면 알파벳의 소릿값을 학습해 봅니다.



A는 우리말 [애] 보다 턱을 아래로 더 당기고 입을 크게 벌려요. 입술과 혀에 힘이 들어가는 발음이에요.



입모양까지 설명이 되어 있어서 정확한 발음을 소리내는데 도움이 많이 되더라구요.



소리 듣고 문제를 풀어보는데 각 문제마다 QR 코드가 제공되는 점도 좋았고 간편했습니다.


Review Test 를 통해서 배운 내용을 잘 알고 있나 체크해보고 헷갈리는 부분은 다시 돌아가서 반복해 볼 수 있구요.


이 책을 통해 파닉스를 떼고 싶어서 헷갈리는 부분은 꼭 반복해서 학습해보려구요~



파닉스를 다 익히고 나면 파닉스로 부족한 부분은 발음기호로 채우도록 발음기호도 학습해봅니다.


사전을 찾거나 단어의 정확한 발음 표기법을 알기 위해서는 발음기호도 익혀두는 것이 좋은데 스프링북 하루 한장 초등영어 파닉스 + 발음기호 한권이면 읽기는 완벽 마스터 할 수 있을 것 같아 너무나 설레입니다.


좋은 교재를 선택했으니 이제 울 귀염둥이랑 열심히 학습해봐야겠네요 :)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