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입학 전 파닉스 떼기 ㅣ 우리 아이 영어 기초 완성 프로젝트
황인영 지음 / 다락원 / 2021년 11월
평점 :
영어 학습에서 파닉스는 기본이라 유아 때 제대로 익혀보려고 입학 전 파닉스 떼기로 아이와 영어 학습 하고 있어요.
처음 파닉스를 배우는 아이들이 알파벳 소리부터 시작해 꼭 알아야 할 발음 규칙을 차근차근 익히게 도와주는 파닉스 홈스쿨링 교재거든요~

입학 전 파닉스 떼기는 발음 뿐만 아니라, A부터 Z까지 대문자와 소문자 알파벳 쓰기도 함께 이루어져서 처음 영어 학습 시작하기도 좋더라구요.
알파벳 쓰기와 파닉스 떼기 동시 해결입니다 :)

영어의 기초 파닉스지만 처음 접할땐 어려워하거든요
그리고 처음 배울때부터 정확한 발음으로 배워야 제대로 익힐 수 있어서 저는 원어민의 발음을 듣고 공부하는 교재로 찾고 있었어요.
입학 전 파닉스 떼기는 원어민 발음이고, 파닉스 음가별 단어가 포함된 짧고 재미있는 이야기가 수록되어 있어 재미져요.

구성을 살펴보니 알파벳 소리, 단모음, 장모음, 이중자음으로 이루어져서 한 권으로 파닉스는 마스터 할 수 있더라구요.

파닉스 발음 차트가 보기 쉽게 정리가 잘 되어있죠.
매일 학습 시작 전 한번씩 읽고 시작하면 파닉스 금방 익숙해지겠어요 :)

아이들이 좋아하는 숨은 그림 찾기나 색칠하기, 보드 게임 등의 재미있는 활동을 하면서 배운 내용을 복습할 수 있어요.
게임으로도 쓸 수 있는 파닉스 플래시카드와 단어 쓰기 연습을 할 수 있는 파닉스 단어 쓰기 노트를 부가 자료로 제공해요.

다락원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QR코드를 찍어서 원어민의 정확한 발음을 듣고 따라 소리 내는 연습을 하고, 흥겨운 챈트를 따라 부르면서 자연스럽게 소리를 익힐 수 있습니다.

운동 다녀와서 영어 학습중인 귀염둥이!
어렵지 않을까 내심 속으로 걱정했는데 쓸데없는 엄마의 걱정이였더라구요 ㅋ
첫날부터 열심히 A,B,C 를 익혀보았습니다.

다음날도 파닉스 떼기 도전중 ~~
다양한 문제를 풀면서 단어의 소리를 제대로 익혔는지 확인해요.
알파벳 학습은 알파벳의 이름과 모양을 익히는 학습 과정이고, 파닉스 학습은 알파벳의 소리를 배우는 학습 과정이니 파닉스의 기초를 잘 다져서 영어로 쓰인 글을 자신 있게 읽는 기쁨을 느낄 수 있게 잘 지도해봐야겠어요. 입학 전 파닉스 떼기는 집에서 홈스쿨링 교재로 사용하기도 좋아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