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뚝딱 한 그릇, 밥 - 맛있는 밥을 간편하게 즐기고 싶다면
장연정 지음 / 리스컴 / 2021년 4월
평점 :

요즘 집밥 차리기에 소홀해서 다시 마음 좀 잡아보고자 요리책 들여봤어요.
차리기도 간편하고 먹기도 좋은 한 그릇 밥만 모아놓은 요리책 뚝딱 한 그릇, 밥 을 소개해볼게요.
책 표지 너무나 갬성 돋지 않나요.
그림자까지 어우러져 더욱 느낌 사는 뚝딱 한 그릇, 밥 입니다.
'맛있는 밥을 간편하게 즐기고 싶다면' 문구가 벌써부터 의욕 넘치게 만들어요.

뚝딱 한 그릇, 밥 요리책과 함께라면 밀키트보다 간단하고 배달 음식보다 맛있게 즐길 수 있다니 신나요!
밀키트나 배달 음식도 좋지만, 건강과 비용을 생각한다면 집밥이 최고예요.
별다른 반찬 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고, 여러 가지 재료가 들어가 영양도 풍부하죠.
소중한 한 끼, 한 그릇 밥으로 간편하게 해결하세요.

덮밥부터 볶음밥, 비빔밥, 한입 밥, 영양솥밥, 국밥, 곁들이면 좋은 국과 밑반찬 까지~
아이들이 좋아하는 메뉴부터 남녀노소 다같이 즐길 수 있는 메뉴가 한가득입니다.
간편한 한 그릇 식사가 이리도 다양했다니!
책 보면서 하루에 한 가지씩만 해봐도 맛있는 밥 골고루 즐길 수 있어서 당장 해보고 싶어지더라구요 :)

요리의 기본적인 내용도 담겨있어 초보도 보면서 쉽게 따라 할 수 있어요.
음식을 맛있게 만드려면 재료의 양을 알맞게 맞춰야 한다. 올바른 계량법과 어림치를 익혀두면 실패할 걱정이 없다.
처음에는 번거로울 수 있지만 익숙해지면 요리가 쉬워진다.
계량스푼과 계량컵, 저울 등 올바른 계량법이 소개되었어요.
자주 쓰는 재료의 어림치까지!
손으로 잴 때의 채소 1줌, 소금 조금 정도가 사진과 함께 나와 있어서 보기 편해요.
재료의 100g 어림치도 사진으로 보니 아, 이정도구나~ 감이 오더라구요.
한 그릇 밥에 곁들이면 더욱 맛있는 양념장 만들기!
한 그릇 밥의 완성은 양념장 인데요. 깔끔한 간장양념장, 매콤 달콤한 약고추장, 구수한 된장양념장 등 쓰임새 많은 양념장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고명과 컵밥, 도시락 싸기 아이디어 등 다양한 꿀팁도 넘넘 좋더라구요.
한 그릇 밥 중에서 제일 먼저 덮밥이 소개되어 있는데요
다양한 덮밥 보기만 해도 행복해지네요~
남편이 좋아하는 매콤 제육덮밥 조만간 도전해 보려고 체크체크!

영양만점 버섯덮밥도 아이들을 위해 도전해보려고 체크체크!
한장한장 넘겨보면서 오오! 이거 해봐야지, 이것도 해봐야지
요리 하나하나 다 좋고 설명이 복잡하지 않아서 넘 좋아요!
재료 양도 보기 쉽고, 사진도 함께 나와 있어서 초보도 쉽게 보고 따라할 수 있답니다.

냉장고 스캔 후 지금 당장 해볼 수 있는 요리는 묵은지말이밥이여서 바로 도전해봤지요 :)
김치와 잘 어울리는 통조림 참치를 넣고 돌돌 말아내는 묵은지말이밥인데, 항상 구비되어 있는 참치캔이 없길래 급 차돌박이로 변경쓰 ㅋ
묵은지와 차돌박이 조합도 괜찮을 것 같아서 스타뚜!
1. 묵은지는 물에 씻어 물기를 꼭 짠 뒤 설탕, 들기름으로 양념합니다.
2. 차돌박이 구워 기름은 빼고
3. 밥에 소금, 참기름, 통깨를 넣어 고루 섞어요
4. 김발에 묵은지를 넓게 펴고 밥을 고르게 펴고 차돌박이를 올려 잘 말아요
5. 묵은지김밥에 참기름을 바르고 통깨를 뚜린 뒤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줍니다.
한입 밥이라 아이들에게 인기 만점이였어요
남편이랑 먹으려고 만들었는데 아이들이 한개 두개 쏙쏙 집어 먹으니 양보할 수 밖에요 ㅋ
한 페이지에 재료와 만들기 요리과정이 소개되어 있어 요리하며 보기 편한 책입니다.
맛있는 밥을 간펴나게 즐기고 싶다면 뚝딱 한 그릇, 밥 추천합니다 :)
리스컴 출판사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