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19세 나에게 1억을 선물하기로 했다 - 대기업 부사장 출신 아빠와 주린이 고1 아들의 리얼 투자 이야기
신병철.신통 지음 / 휴먼큐브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주식에 대한 궁금증도 생기고 제목부터가 너무나 호기심을 자극하여 읽어본 책


나는 19세 나에게 1억을 선물하기로 했다 를 소개할게요.



경제경영서는 저랑 친하지 않은 분야였는데 나이가 드니 궁금해지더라구요


그리고 요즘은 학생들도 관심이 많다고 하여 아이들 미래도 생각할겸 읽어봤는데 쉽고 재미있게 읽히는 책이였어요.


이 책은 아빠 신병철과 아들 신통이 함께했던 지난 1년간의 주식투자 이야기를 담은 책입니다.


주식 투자를 처음 해보는 초보 투자자, 그리고 아이와 함께 자본 시장을 이해하고 경제적 독립을 시키고자 하는 학부모를 위한 책이지요.



아빠 신병철은 만 15살 아들에게 주식투자를 권유하고, 함께 가성비 가치투자를 시작해요.


그리고 불과 1년 만에 95%의 수익률을 달성하고 아들은 19세 생일에 나에게 1억 선물하기 라는 새로운 목표를 세워요.



문득 나의 19세는 어땠나 생각해보니 저자가 대단하게 느껴지더라구요.


대단하다 감탄만 하고 있을게 아니라 이젠 나도 엄마이니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생각해보자 하여 푹 빠져서 읽어봤습니다.


경영학 박사, CJ 마케팅 부사장 역임, 현재 수많은 기업의 자문위원으로 활동 중인 아빠 신병철은 수년간 경제 시스템을 정리하고 체험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가성비 가치투자 방법을 제시합니다.


주식투자를 하며 갖춰야 할 자세와 마음가짐을 제시하고 가성비 높은 기업 찾는 법, 재무제표 보는 법, 봉 차트를 분석하며 매수, 매도 타이밍을 잡는 법 등을 알려줘요.


고등학생도 할 수 있는 주식투자, 부모와 아이가 함께하며 배우는 쉽고 현명한 주식투자 노하우를 살펴볼까요 :)





유대인들의 자녀들은 일정 나이가 되면 성인식을 치른다고 해요. 거기에 깊은 인상을 받은 부모님은 아들에게 만 15세가 되던 생일에 성인식을 진행하며 손목시계와 축의금 1000만원을 선물하고 어머니가 세뱃돈 및 각종 용돈을 15년 동안 차곡차곡 모은 용돈 1000만원을 보태 기초 투자 비용 2000만원으로 성장 가능성이 큰 가지 있는 기업에 투자해서 오랜 기간 쭉 함께 가는 장기적 가치투자는 해보기로 결심하는 저자 신통!


책에서 강조하는 내용은 가성비 높은 기업을 골라 그 기업의 주식을 최대한 저렴하게 구매해서 충분히 시간을 갖고 기다린다!


가성비 높은 기업을 찾는 비법과 재무제표 보는 방법 등 주식 초보자들이 읽어보면 도움되는 대용이 많았어요.


그리고 어느 종목에 몇 주를 투자했는지, 투자한 이유와 현재 수익률 등


저자의 실제 투자 이야기와 주변인들의 대박 난 투자 이야기에 푹 빠져서 볼 수 있었지요.



주식을 시작한다면 무작정 시작하기보다는 기본적인 내용을 알고 시작하는게 좋겠죠


주식에 관심있거나 초보자라면 읽어보기 좋은 도서 나는 19세 나에게 1억을 선물하기로 했다 추천해요 :)





휴먼큐브 출판사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