걱정거리 걱정 괴물 생각말랑 그림책
레이철 루니 지음, 제라 힉스 그림, 김은재 옮김 / 에듀앤테크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살면서 걱정거리 없이 지내면 얼마나 좋겠냐만 누구나 좋은 일만 일어나진 않죠 그렇다면 어른이나 아이들 모두 이 걱정거리를 작게 만들어보는건 어떨까요?


걱정 많은 우리 아이들에게 도움되는 도서, 걱정거리 걱정 괴물을 읽어봤습니다.









마음 속 걱정 괴물을 물리칠 방법이 궁금하다면 함께 책을 읽어 볼까요 :)







어느날, 걱정 괴물을 발견해 잠자리 채로 잡아 친구가 되려고 주머니에 쏙 넣어 다니게 되어요.


그런데 걱정 괴물은 머리카락을 헝클어 트리고, 몸을 가렵게 하는 등 점점 귀찮게 하죠.


걱정 괴물은 내가 흘린 눈물을 마시고, 내 귓가에 못된 말을 속삭이고, 내 머릿속에 슬픈 생각을 집어 넣으며 꿈 속에까지 나타나기 시작해 나는 걱정 괴물과는 친구가 될 수 없다는 것 깨달아요





나는 혼자 걱정하지 않기로 마음 먹고 걱정 괴물에 대해 잘 아는 선생님을 찾아가 마음을 편하게 하는 방법을 알게 되어요


눈을 감고 따스한 햇볕, 반짝이는 바다, 달콤한 아이스크림을 떠올리며 머릿속으로 그림을 그려봅니다. 그 다음 한 발 서기, 나를 안아주기 등 선생님을 따라 몸을 움직이고, 선생님 말씀처럼 밖에 나가서 신나게 뛰어 놀아요. 그러자 걱정 괴물은 걱정 거리가 아니게 되지요.


그림책이지만 아이들이나 어른들 모두에게 해당되는 내용이였어요 걱정이란게 계속 생각하면 머릿속에서 떠나지 않고 더욱 커져서 고민만 하게 되고 더 걱정만 하게 되죠. 어디선가 읽어본 문구가 생각나네요


"걱정을 해서 걱정이 없으면 걱정이 없겠네"


머릿속을 비우는 선생님의 방법대로 몸을 움직여서 걱정을 떨쳐버리거나 예쁜 생각들로 머릿속을 가득 채워보기로 아이들과 이야기 나눴답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