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G 독해유형비법 MSG 시리즈
한승훈 지음 / 도서출판SION / 2017년 7월
평점 :
품절


  죽은 요리에 숨을 불어 넣는 MSG처럼 죽은 영어 실력을 소생시키는 비법서가 있다는 말에 이 문제집을 보게되었다. 나는 독해만 있는 줄 알았는데, 독해말고도 문법, 어휘, 기초, 단기, 공시 등등 많은 버전이 있었다. 나는 독해에 대해서 많이 풀어보는 게 장땡이라고 생각하고 있었기 때문에, 비법서가 과연 어떤 내용일지 정말 궁금했다.

 

 


   이 책은 총 10파트로 되어 있고, 60가지의 MSG가 있었다. 첫 번째 MSG는 영문독해의 유형을 소개했는데, 이것부터 유용했다, 먼저 5가지 유형으로 나누고 그 안에서 각 유형에서 어떤 식으로 문장이 이루어지며, 주제가 어디 있는지 친절하게 TIP까지 첨부해서 유형화해 놓았다. 

  그동안 나는 많은 영어 문제를 풀었다. 그런데 그 많던 문제들이 이렇게 단순하게 정리될 수 있다는 것이 참 신기했다.


 

 


   독해 문제의 유형을 정리학고 나서 가장 먼저 할 연습은 끊어읽기였다. 끊어읽기도 초급자, 중급자, 고급자 용으로 나눠 있었다. 초급자는 좀 더 많이 자르고, 중급자는 보다 덜, 고급자는 조금만 자른다. 나는 중급정도는 되는 것 같았다. 이렇게 어떻게 해야 하는지 비법을 설명하고, 연습할 수 있도록 많은 장치를 해 놓았다.

 

 


  기본확인문제, 실전문제분석, 기출연습문제로 이루어져 연습 및 확인을 할 수 있게 해놨다. 문제의 난이도는 기본 확인 문제<실전문제<기출문제 순으로 문제를 풀다보면 문제의 유형을 이해하게끔 구성되어 있다. 기본 확인 문제는 주로 단문이거나 예제로 보기 쉽고 이해 하기 쉽게 문제가 이루어져 있고, 실전문제의 경우에는 어떤 식으로 문제를 풀어야 하는지 HOW TO SOLVE와 직독직해, TIP을 통해 문제를 이해할 수 있게 했다.

 

 

   한 파트씩 풀고 있는 중이라 이 책을 다 풀고 나서 과연 나의 독해 실력이 얼마나 변화 될지 가능할 수는 없다. 그러나 풀면서 이 책이 꽤나 논리적으로 이루어졌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직 초반이지만, MSG양념의 맛을 느낀다. 꾸준하게 한 파트씩 풀어나가서 마무리쯤엔 독해가 맛있는 요리로 느껴졌으면 좋겠다. 아직은 맛없기만 한 영어이지만, 많은 MSG로 맛있는 영어가 되었으면 좋겠다. 아직까진 꽤나 먹을만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