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1시간 노트 - 3만 한국 독자가 선택한 시간 전략
야마모토 노리아키 지음, 서수지 옮김 / 책비 / 2015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아침 한 시간 노트


아침 한 시간 노트는 아침형 인간이 되고 싶은 사람의 메뉴얼인 것 같다. 쉽게 버리기 쉬운 집중 잘 되는 시간을 잡아서, 하루를, 일주일을, 매일의 숨은 시간을 잡음으로 미래까지 설계가 되는 그런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다. 이 책은 책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분도 굉장히 보기 쉽게 만들어져 있는데, 글씨도 매우 큰 편이고, 글 중간에 중요한 문장에는 파란색으로 표시를 해놔서 보기 좋고, 장의 마지막에 그림으로 압축된 설명이 있다. 글 내용도 많지 않아서 쉽게 읽힌다.

 

 

이 책은 저자의 경험담과 실패담, 그리고 성공담과 충고, 격려, 그리고 성공하는 비법이 들어있다. 총 8장으로 되어 있는데, 표시가 되어 있어 자신이 원하는 위치를 찾아가기 쉽게 만들어져 있다. 이 책은 1. 하루 하루의 실천이 인생을 바꾼다. 2. '아침 1시간'이 중요한 이유 3. '아침 1시간 노트' 활용법 4. 아침형 인간으로 거듭나는 9가지 필승 전략 5. '아침 1시간'에 해야 할 일 6. '아침 1시간'을 더욱 알차게 활용하기 위한 도구 7. 업종,직종별 추천 '아침 1시간 노트' 8. '아침 1시간 노트'만들기로 구성되어 있다. 내가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첫 번째 장이었다.


-매일 한 시간 일찍 일어나기를 꾸준히 실천할 수 있다먼 어떨까? 한 달이면 하루, 1년이면 2주의 시간을 덤으로 얻을 수 있다.
-상상도 하지 못했던 멋진 곳으로 가려면 한 줄기뿐인 길, 즉 외길을 지나야 한다. 그 길이 바로 '하루하루 쌓아가는 작은 실천'인 셈이다.

-집중력을 발휘할 수 있는 아침 시간에 중요한 일을 끝마치면 정신적인 여유가 생겨 나머지 일도 한결 수월하게 처리할 수 있고, 시간 안에 일을 처리해야 한다는 조바심도 사라진다.

 

그는 아침시간의 유용성을 이야기 하면서 아침 1시간을 활용하면 좋은 점, 그리고 어떻게 활용해야 할지, 또 아침 한 시간 노트를 이야기 하면서 노트의 작성법, 활용법등을 만한다. 실제로 그가 이렇 노트로 아침 시간을 활용하면서 직장인 생활을 하면서 세무사 자격증을 땄고, 또 지금도 어떻게 생활하고 있는지 이야기 하고 있다.

나도 지금 직장인 생활을 하며 시험을 준비하고 있기에 무척이나 와닿았다. 직장인 생활을 시작하면서 어떻게 공부를 병행해야 할지 그리고 할 수나 있을까 하는 의문과 고민으로 많이 힘들었었다. 이 책이 내 갈 길을 보여주는 것 같아 읽으면서도 계속 '이렇게 해야 겠구나'하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이 참 좋았던 점 두 번 째는 바로 이 노트이다. 예시 노트를 별책부록으로 줘서 이 노트로 먼저 실행해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핵심은 제한과 계획성

 

그는 아침 1시간을 강조했지만, 아침 시간만 중요하다고는 하지 않았다. 사람에 따라서 밤 1시간이 편한 사람은 그렇게 하라고 했다. 그러나 핵심은 제한과 계획성이며 습관이 되도록 계속적으로, 지속적으로 실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했다. x에 좌절하지 말고, 해낸 ㅇ표에 희망을 얻으라고, 게임같이 생각해서 승리하는 매일을 지내라고 했다.

이제 모든 비법을 알고 노트까지 준비 되어 있다. 이제 최소 21일간, 이제는 습관이 되어야할 계획을 세워봐야 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