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전쟁 연대기 1 - 그리스-페르시아 전쟁부터 미국 독립 전쟁까지 ㅣ 전쟁 연대기 1
조셉 커민스 지음, 김지원.김후 옮김 / 니케북스 / 2013년 6월
평점 :
품절
전쟁연대기1,2권이 왔을 때, 양장본에 비닐로까지 포장되어 정말 기뻤습니다만....ㅠㅠ
비난리에 책도 피해를 입었네요.ㅠㅠㅠㅠㅠㅠ
아래 사진과 같이 퉁퉁..ㅜㅜㅜㅜㅜㅜㅜ 1권만 이렇고 2권은 무사합니다만...
그래도 가슴 아프군요.ㅠㅠㅠ
사설은 이 정도로 하고, 이제 본격적으로 서평 시작하겠습니다!
그리스-페르시아-로마 전쟁부터 미국 독립전쟁까지가 1권이고, 2권은 세계대전을 포함하여 이라크전까지 다루고 있습니다.
이 책을 읽으며 참 좋았던 것은 따로 역사 공부를 하지 않아도, 전쟁의 흐름을 보면서 역사와 국가들을 알 수 있어 좋았습니다.
중간중간 삽화도 나와있고, 그 시대의 복장들이든가 전쟁비사들도 나와 있어서
역사를 싫어하는 사람도 쉽게 볼 수 있는 책인 것 갔습니다.
책을 보던 중에 뙇!!!! 임진왜란이!
전쟁이름과 년도, 그리고 각 년도에 무슨 일이 있었는지까지도 나와 있습니다.
외국인이 쓴 책에 임진왜란이 있다니... 이 전쟁이 큰 전쟁은 큰 전쟁이었나봐요.
하지만 조선은 생각보다 강한 상대였다.
행주대첩, 이순신 장군, 거북선... 임진왜란에 대해 꽤나 자세히 적혔있었습니다.
특히 한산도 대첩에 대해 높이 평가하고 있었습니다.
그 외에도 화력에 대한 차이를 말하면서 초반에는 일본이 유리했으나
조선의 신무기 '신기전'등이 만들어지고 의병들이 활약하면서 일본군을 격파했다고 나옵니다.
전쟁비사가 나와있는 페이지에서 임진왜란에 관련하여서는 논개도 나와있었습니다.
아름다운 기생 논개.
이 책을 보면서 좋았던 점은 서양뿐 아니라 동양의 전쟁도 나와 있다는 거였습니다. 임진왜란 외에도 중국의 전쟁도 나와있었습니다.
그러나 아쉬웠던 것은 그것이 거의 다 였다는 것입니다.
심지어 2권에는 미국의 남북전쟁이나 베트남전쟁은 있었으나, 한국의 남북전쟁은 없었습니다.
주로 서양의 전쟁이 주라서 아쉬웠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엄청난 양의 자료와 사료가 이 책의 곳곳에 나타나 있었습니다.
어린 학생들은 물론 어른들에게도 강추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