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절대가이드 - 제주 사는 남친들이 솔직하게 까발린 강추 비추 관광지 절대가이드 시리즈
김정철.서범근 지음 / 삼성출판사 / 2013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보고싶었던 책이기에 받았을 때 기대가 컸다. 노란 배경에 예쁜 사진들, 이 책은 제주도에 대해 알뜰 살뜰 잘 소개가 되어있을 뿐 아니라 실려 있는 사진들도 예뻐서 보는 내내 내가 제주도 여행을 하는 기분이었다.

이 책의 전체제목은 '제주 사는 남친들이 솔직하게 까발린 강추 비추 관광지 -제주도 절대 가이드'이다. 제주도에 사는 사람들이 강추하고 비추하는 관광지라니 신뢰가 간다.

 

이 책을 정~~말 짧고 간단하게 요약하자면 이렇다.

 

제주를 이해하는 10가지 키워드
10개의 테마가 있는 여행코스
제주 북부/동부/남부/서부
한라산 또는 오름
제주 올레길
제주도 또는 섬

 

테마코스 중 나는 20대를 위한 짠돌이 코스에 눈이 갔다. 열 가지 코스 모두 다 알차게 꾸며져 있지만, 역시 여행은 가난한 여행이 가장 기억에 남는 법이다. 코스에는 체류시간까지 세세하게 다 나와있다. 필요한 것은 물과 튼튼한 다리뿐이다. 

 

 

보기만해도 군침 도는 맛집 소개란이다. 제주도 온 지역의 맛집이 이 책 안에 다 있는 것같다. 가게명, 전화번호, 주소, 지도에 나온 위치, 가격, 덤으로 침 넘어가는 사진까지!! 음,,,, 저 물회집은 그 맛집 중에도 낸 눈에 들어온 가게다. 다음에 제주도 여행 갈 때 꼭 가봐야 겠다.

 

 

그리고 각 지역의 관광지에는 친절하게 가이드팁들이 달려있다. 주소와 전화번호와 지도에 있는 위치가 설명과 함께 작은 칸에 담겨있다. 제주도 여행 길에, 가 보고 싶은 곳은 많은데 효율적으로 정말 실한 곳만 가고 싶다면... 이 책을 추천한다. 이번 여름엔 20대를 위한 짠돌이 코스를 시도해 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