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는 목소리로 90% 바뀐다
우지은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자는 목소리로 90%바뀐다..이 책의 제목이 참 맘에 든다. 외모지상주의 세상에 물론 외모와 몸매가 우선권이지만, 목소리도 무시하지 못한다고 말하는 듯한 책제목이 나로 이 책을 펴게 만들었다.

 내 목소리는 많이 낮고, 허스키하다. 언니랑 전화하면 언니 친구들이 남친이랑 통화하냐고 할 정도 이다. 목소리는 나의 정말 큰 컴플렉스 중 하나이다.

책을 폈을 때, 솔직히 목소리 코칭에 대한 이야기만 있을 줄 알았다. 그러나 초반에 저자의 삶과 꿈에 대해서 말한다.

처음부터 크고 멋진 성공이란 없다. 초라한 시작이 늘 있을 뿐이다. 
나는 이미지 트레이닝이란 "이상적인 나의 모습을 위해 이미지를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총체적인 노력"이라고 생각한다. 즉, 현재의 나의 모습을 남이 보듯 객관적으로 바라보고, 내가 바라는 목표를 정해 그 이상향에 일치하도록 생활 전반에 걸쳐 능동적 노력을 기울이는 것, 그래거 그 이미지를 곧 자신의 본질로 만드는 것, 이것이 진정한 이미지 메이킹이며 자기계발인 것이다.
꿈을 향해 끝없는 도전을 한다는 것은 어쩌면 무모하거나 그만큼 절실하다는 방종일 것이다. 
도전을 해야 자신의 능력을 제대로 알 수 있다. 실패가 두려워 도전하지 않는다면 자신의 가능성도 그만큼 묻혀버릴 수밖에 없다. 내 선택과 도전이 무모하다고 여기기엔 아직 젊었다.

 인간이 동물과 다른 것은 자신의 꿈을 실현하려 한다는 점이다. 그러므로 꿈이 없다는 것은 삶의 의미를 부여할 수 없는 슬픔이며 고통이다. 꿈이란 한 사람의 성장과 발맞추어 진화하도 변화하는 것이다. 자신에게 끊임없이 자극을 줌으로써 어제의 꿈보다 오늘의 꿈이 더 나아지면서 삶도 그만큼 달라진다.

 

나는 이 책이 목소리 코칭에 대한 책이며, 자기계발서이며, 저자의 에세이라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목소리 코칭 뿐 아니라, 저자의 꿈, 목표, 실패와 성공에 대해 말하기 때문이다. 초반의 이런 자기계발서 또는 에세이 같은 글에 왜 이런 내용이 목소리 코칭 책에 있는 것일까 싶었다. 그러나 읽으면서 느낀 것은 목소리가 나를 포함하고 있다는 것이었다.

사람의 감각기관 중에서 가장 원초적인 감각은 청각이다.
목소리 톤과 억양, 어투, 발음 등을 들으면 그 사람의 성격, 인성, 기본적인 태도, 매너가 보인다. 목소리를 들으면 사람이 보인다는 것은 절대 과장이 아니다.

목소리를 들으면 그 사람이 보인다. 그 사람의 목소리에는 그 사람에 대한 정보가 담겨 있다는 말이다. 책을 읽으며 저자가 초반에 자신에 대해 말하고 있는 것은 콤플렉스를 콤플렉스로 남겨두지 말고, 도전하라는 메세지를 주는 것 같아. 자기를 코칭해 나가야 겠다는 생각이 들게 했고, 그 뒤 목소리 코칭에 대해 자세한 내용이 나오며 그것을 따라 하게 하는 힘을 실어줬다.

 

발음을 잘하는 다섯 가지 비결
1.혀, 입술, 턱, 얼굴 근육 등 조음기관을 부드럽게 풀어줘야 한다.
2. 모음에 따른 입 모양을 정확히 알아야 한다.
3. 자음이 만들어지는 위치, 조음점을 알아야 한다.
4. 특히 받침의 발음을 또렷하게 발음해야 한다.
5. 표준 발음법에 대한 기본 상식을 갖춰야 한다.

 

코칭은 자세하고, 세세하게 나와있다. 숨쉬는 법, 발음하는 법, 발성방식 등등 거기에 전체적인 이미지 메이킹을 위한 자세와 웃음 등등 책이 좀 더 두꺼웠으면 하고 바랄 정도 였다. 그리고 발음과 발성에 대해 mp3파일까지 제공하는 것도 참 좋은 것 같다.


 내가 가진 장점, 자신에 대해 마음에 드는 점 등 내가 멋진 이유를 서른 가지 정도 찾아보자. ...스스로에게 만족하고 당당할수록 말하지 않아도 뿜어져 나오는 빛나는 아우라가 있다. ...당신은 지금도 충분히 아름답고 매력적이다. 그것을 발견하려고 노력하지 않았을 뿐이다.
"성공이란 나이가 들수록 가족과 주변 사람들이 점점 나를 좋아하는 것이다."-짐 콜린스

당신은 지금도 충분히 아름답고 매력적이다. 누구나 단점은 있다. 자신이 100%맘에 드는 사람은 없다. 그러나 생각해야 할 건 단점이 있을 때는 장점도 있다. 단점에 사로잡히는 것보단 고치면 되는 것이다. 나도 언젠가 저런 아우라가 빛나는 사람이 되고 싶다. 나도 나를 더 좋아하고 싶고, 내 주위 사람들로 하여금 점점 더 나를 좋아하게 만들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