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스피싱인데 인생역전 1
장탄 지음 / 비스토리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종이책을 많이 보는 편이지만, 그보다 웹소설을 더 많이 읽는다.

종이책은 들고 다니기 힘들지만, 웹소설은 늘 들고 다니는 폰으로 시간과 공간의 제약없이 볼 수 있기 때문이다. 또 내가 좋아하는 로판이나 판타지나, 게임물이나 현대물에서 새로운 작품들이 계속 나오고 명작들도 드문드문 걸리기에 나는 웹소설 플랫폼에 많은 돈을 지불하는 편이다.

그런 나에게 온 '보이스피싱인데 인생역전'! 이 책은 문피아에서 시작해서 네이버시리즈에는 물론 카카오페이지에도 있고, 이제는 종이책으로 출간된 소설이다. 출간은 비스토리에서 했다.

작가이름은 장탄. 솔직히 제목이 재밌고, 표지의 남자가 잘생겨서 보기 시작했다. 보이스피싱은 주로 부정적어감이기에, 보이스피싱인데 무슨 인생역전일까 싶었다. 물론 표지에 "당신에게 미래를 판매합니다"라는 글에 대충 보이스피싱이 오는데 미래를 알려주는 그런 건가 싶었다.

내 예상은 반은 맞고 반은 틀렸다. 맞은 반은 보이스피싱이 미래의 일부를 알려주는 건 맞는데, 내 예상보다 훨~~~씬 재밌었다. 2권은 금방 다 봤고 뒤에가 궁금해 소설을 사려다가 오는 시간을 참을 수 없어 웹소설 플랫폼에서 현질 중이다.

간단한 스토리는 국내 탑 유명배우인 강주혁인 실제로 자신이 한 일도 아닌 음모로 인해 인생이 한순간 나락으로 떨어졌고, 인간불신에 상처를 가지고 방구석에 박혀서 살아가던 중 우연히 보이스피싱 전화를 받고 보이스피싱이 주는 미래에 대한 정보를 잘 이용하여 인생을 역전하는 스토리이다.

1-2권을 다 보고 나서 내게 처음으로 든 생각은 이 책이 너무 짧다는 것이다. 뒷 이야기가 궁금해서 참을 수가 없었다. 이 책을 보실 분들은 마지막권까지 준비하신 뒤 시작하시기 바란다.

2권을 읽는데 2시간이 안 걸렸다. 몰입감 좋고, 스토리 재밌고, 문체도 좋다. 강주혁이라는 상처가 있지만, 똑똑하고, 그러면서 사람 귀한 줄 알고, 강자에게 더 강한 만능캐는 정말 매력적이다. 소설 속에서도 인기가 어마무시한 강트맨이지만, 그것을 빼고 봐도 정말 매력적인 캐릭터 같다.

나는 너무 궁금해서 뒷권을 보고 있는데, 지금 거의 다 봐 가는데 아직도 재밌다. 결말이 어떻게 날지 정말 궁금하다. 슬픈 것은 남은 화가 얼마 안 남았다는 것이고, 마음의 위안은 외전까지 있다는 것이다.

오랜만에 두 세 번 읽어도 재밌는 현실판타지 오랜만인 거 같다. 결말까지 얼른 달려봐야겠다.

#보이스피싱인데인생역전

#장탄

#비스토리

#현판

#책과콩나무

#책콩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