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 동물 드로잉 처음 시작하는 연필 데생
오카모토 야스코 지음, 이유민 옮김 / EJONG(이종문화사)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처음 시작하는 연필 데생- 기초 동물 드로잉을 고르게 된 것은 큰 이유는 아니었다. 책 소개에 반려동물의 초상화를 그려주는 내용에 혹했기 때문이다. 내게는 귀여운 반려동물이 한 마리 있는데, 뱅갈고양이 옹이이다.

 

 

이 아이의 초상화를 그려주고 싶다는 마음에서 이 책을 폈다. 책에는 그림 초보고 따라할 수 있게끔 사용하기 쉬운 그림 재료와 도구, 그리고 그림을 그리는 기법 등에 대해 자세히 소개해주고 있다

 

 

 

 

가장 좋았던 부분은 드로잉 기초 연습이었다. 선을 그리는 법부터 면을 채우는 법,다양한 털들을 그리는 법과 동물의 눈을 그리는 법 등등 기본적인 드로잉 법들이 잘 나와 있어 따라하기 좋았다.

책은 좋았다.... 언제나 그렇듯 내 손이 따라하지 못 할 뿐...ㅠㅠ

 

 

.

 

이 책에는 고양이 말고도 강아지 등 여러 반려동물들과 동물원에서 접할 수 있는 동물들, 야생동물 등 여러 동물들을 그리는 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동물 그리기의 스텝1은 일단 골격을 이해하고 움직임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작가는 말하고 있다.

 

 

 

미묘한 것들로 많은 것들이 달라지는데, 작가는 그걸 쉽게 글과 그림으로 설명해 줘서 좋았다. 나는 막연히 우리 고양이를 그려주고 싶다고 생각했지, 그림에 이런 디테일을 넣을 생각을 못한 거 같다. 호기롭게 그리자 마음 먹었지만... 솔직히 초상화까지는 어려운 것 같고....

 

금손이들 너무 부럽습니다. 왜 찬찬히 어떻게 선을 그리는지 어떻게 면을 채우는지, 지우개를 어떻게 쓰는지까지 알려주는데... 내 손과 뇌는 왜 밥아저씨를 떠올리고 있는지 모르겠다.... 참 쉽죠?ㅎㅎㅎㅎㅎㅎㅎ

계속 그리다보면 늘겠지?

이 책의 시리즈가 인물, 정물, 동물이 있는데... 다음에는 정물로 도전해 봐야겠다.

#처음시작하는연필데생

#기초동물드로잉

#드로잉

#반려동물초상화

#오카모토야스코

#이종

#미술

#드로잉

#연필데생

#책과콩나무

#책과콩나무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