灼熱
아키요시 리카코 / PHP硏究所 / 2019년 7월
평점 :
품절


 


 

가제본이 왔다. 설정이 재밌어 보이는 것도 있었지만, 일단 가제본이라는 것에 마음이 설렜다. 완성에 다가가기 전에 미완의 설렘이란. 아무튼 책이 왔을 때부터 설렜던 마음이 책을 보면서 점점 더 커졌다.

경찰서에서 다다토키가 죽었다는 연락이 온 것은 1년 반 전이었다. -19

이 소설은 남편의 죽음으로 시작된다. 상처많은 두 남녀가 만나 서로의 상처를 보다듬고 이제 부부가 되어 살아가고 있던 중 갑작스러운 부고. 심지어 그 연락이 경찰서에서 왔는데, 더해서 남편이 사기꾼이란다. 학창시절서부터 함께 지냈던 남편이 사기꾼이라니... 거기에 모르는 아파트에서 추락사를 했고, 모르는 명함도 나온다. 남편은 도대체 어떤 일에 휘말린 것일까. 거기에 용의자로 떠오른 것이 히데오였다.

사키코는 자살하려고 했으나 다른 여자로 사는 삶을 선택하고, 히데오와 결혼한다.

히데오는 본인이 살인 용의자라며 사키코를 거절했으나 결국 둘은 결혼한다. 전남편의 비밀과 현남편의 비밀과 여주인공 자신의 비밀. 비밀들로 점철된 이야기는 반전으로 끝난다. 조금은 뻔한(?) 반전일수도 있지만, 그것은 내 앞으로 이 책을 읽으실 분들을 위해 아껴두겠다.

남편의 복수를 위해 남편을 죽였을지도 모르는 남자와 결혼한 여자. 남편들에 대한 미스테리. 복수를 꿈꿨으나 결국 사랑에 빠진 여자. 그리고 몸이 아픈 여동생의 존재. 이 모든 것이 섞여서 반전을 만들어낸다.

책을 덮은 지금은 조금은 뻔하게 흘러가지 않았나 싶기는 하지만, 책은 생각보다 잘 읽히고 금방 읽혔다. 곧 가제본이 아니라 정발본이 예쁘게 나올 그 날을 기대해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