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별의 수법 - 살인곰 서점의 사건파일 하무라 아키라 시리즈
와카타케 나나미 지음, 문승준 옮김 / 내친구의서재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의 첫인상은 '표지가 예쁘네'였다. 기차역 같은 데에서 스크류바 같은 것을 먹고 있는 백곰과 책 읽는 소녀라니. 처음에 부제를 보고 나는 '이 이야기에 살인곰이 나오는 걸까? 설마 저 귀여운 곰이 살인곰인건가?'하는 궁금증이 생겼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부제를 내가 잘못 읽은 것으로 이 책에서는 '살인곰 서점'이 나온다. 중고책방으로, 전직 탐정을 아르바이트생으로 쓰는, 그리고 가끔 중고책 판매진작을 위해 소소한 이벤트를 여는 그런 서점이다.

이 책의 주인공은 '히무라 아키라'라는 여성 탐정으로 전직탐정이었다가 어마무시한 불운으로 다시 탐정일을 맡게 되는(?) 그런 사람이다.

히무라는 살인곰 서점 주인의 명(?)으로 폐가에 책을 정리하러 갔다가 바닥이 무너져서 지면서 크게 다쳐 병원에 입원하게 되는데, 그 무너진 바닥에서 백골이 나왔고, 그 백골의 주인과 그를 죽인 범인에 대해 추리로 경찰에 도움을 주게 된다. 그것을 들은 전직 여배우님이 히무라에게 의뢰를 하게 된다.

여배우님의 의뢰는 바로 20년 전 행방불명된 딸을 찾는 것. 처음에는 탐정 일을 하려면 신고해야 하는 것 때문에 거절하지만, 결국 받아들이게 된다. 여배우의 딸을 찾으면서, 20년 전에 이 사건을 맡았던 전직 형사 탐정 역시 실종되었다는 사실도 알게되고, 이 딸을 둘러싼 사건들을 파헤치게 된다.

탐문 상대가 항상 이런 식으로 주저리주저리 가르쳐주는 사람들뿐이라면 좋을 텐데. 이 또한 '히무라 아키라의 운'인 걸까, 아니면 일을 키우는 것을 좋아하는 여우에게 홀린 걸까. ㅡ184

 

요즘 여성이 주인공들인 소설은 많이 늘었지만, 여탐정은 정말 오랜만에 본 것 같다. 그것도 이렇게 불운하면서도, 운이 좋은(?), 그리고 훌륭한 추리력을 가진 여탐정이라니!

그 백골에 대한 추리로 에피타이저를, 그리고 여배우의 딸의 행방을 수사하면서 메인디쉬를 살인곰 서점의 내용으로 후식까지 완벽했달까?

두꺼운 책이라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잘 읽히고 금방읽혔다. 백골 사건이나, 여배우의 딸의 행방이나, 그 딸을 쫓던 전직 형사 탐정의 행방, 미혼모 여배우 딸의 아빠가 누구일까라든가, 마미의 정체라든가, 살인곰 서점의 주인 정체 같은 것은 책을 통해 확인하시길 바란다. 책을 읽으실 분들을 위하여 스포는 하지 않겠다.

나는 원래 책을 읽으면서 많이 적고, 찍는 사람인데 이 책은 인용할 것도, 사진 첨부도 거의 없다. 그저 스토리에 빨려 들어가 꽤 두꺼운 책을 생각보다 빨리 봤다. 처음엔 표지에 끌려봤는데, 덮고나선 스토리와 반전에 대해 음미했달까... 잔잔하면서도 흥미로운 그런 추리소설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