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앤트리에서 통합사고형 초등과학 시리즈 1편으로 발명이 팡팡이 출판 되었네요~

역사 속 발명이야기를 재미있게 만날 수 있답니다~

 



 

 

 

 

 

 

 

 

 

 

이 책은 정서연 샘이 지으셨어요~

발명이 어떤 역사적 배경을 갖고 있는지 재미있게 써주셨답니다~

 



 

 

 

 

 

 

 

 

 

 

서울대학교 항공우주공학과를 졸업하신 문성환 교수님이 감수를 해 주셨고요~

 



 

 

 

 

 

 

 

 

 

 

블루앤트리는 마메모, 디즈니 잉글리쉬 리딩클럽 책 외에도 이렇게 다양한 방송 콘테츠 개발 등을 하고 있는 회사랍니다~

 



 

 

 

 

 

 

 

 

 

 

발명이 팡팡에는 모두 10개의 카테고리가 실려있어요~

 



 

 

 

 

 

 

 

도경양과 함께 자격루에 대해서 살펴보았네요~

 



 

 

 

 

 

 

 

 

 

 

자격루가 등장하게 된 역사적 사건을 쉽고 재미있게, 그리고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주고 있답니다~

 







 

 

 

 

 

 

 

 

 

 

자격루의 원리에 대해서도 그림을 통해 쉽게 설명하고 있고요~

 



 

 

 

 

 

 

 

 

 

발명이 탄생하게 되는 과정을 정리한 발명 노트..

아이에게 발명의 즐거움을 만날 수 있게 해주네요~

 



 

 

 

 

 

 

 

 

 

 

 

이렇게 마지막에는 역사 이야기까지 만날 수 있으니

역사와 발명을 만나는 일석이조의 시간이 된답니다~

 



 

 

 

 

 

 

 

 

 

 

도경양과 함께 책읽기를 해요~

 



 

 

 

 

 

 

 

 

 

요즘 과학영역에 관심이 많아서 더욱 재미나게 책을 접했어요~

 



 

 

 

 

 

 

 

 

 

역사와 과학에 관해 관심 많은 시기에 딱 좋은 책을 만났네요~

 



 

 

 

 

 

 

 

 

 

자격루의 원리에 대해서도 꼼꼼히 살펴보면서 엄마에게 설명해요~

 



 

 

 

 

 

 

 

 

 

글이 쉽게 정리되어 있어서 아이가 이해하기에도 참 좋네요~

 



 

 

 

 

 

 

 

 

 

 

책을 읽고, 자격루의 원리에 대해서 보다 살펴보기로 했어요~

 



 

 

 

 

 

 

 

 

 

 

설명서 보면서 열심히 자격루 만들기를 합니다~

 



 

 

 

 

 

 

 

 

 

 

꼼꼼히 자격루를 완성해 갑니다~

 



 

 

 

 

 

 

 

 

 

 

만들기를 하면서 자격루의 구조를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었어요~

 



 

 

 

 

 

 

 

 

 

 

완성된 자격루 보면서 책 속 자격루의 원리를 다시 한번 살펴보았어요~

 



 

 

 

 

 

 

 

 

 

 

자격루에 대해 완벽히 이해 하고 브이~^^

 

 

 

발명이 팡팡 책 읽고

자격루 만들기를 해 보면서

자격루의 원리에 대해서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었네요~

 

역사 속 발명 이야기를 통해

역사와 과학 영역을 함께 다룰 수 있으니 참 좋아요~

 

다음에는 도경이의 발명품을 만들어 보기로 했답니다~^^

 

 

 


0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전체선택 장바구니에 담기

전체선택 장바구니에 담기

0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