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 어드벤처 4 : 미켈란젤로의 천지창조 아트 어드벤처 서양 편 4
정나영 글, 김강호 그림 / 상상의집 / 201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경이와 함께 아트 어드벤처로 미켈란젤로를 만났어요~

도경이 혼자 재미있게 책을 읽더라고요...

만화로 구성되어서 더욱 흥미로웠나봐요~

도경이는 아직 만화로 된 책을 많이 접해본 적이 없거든요..

일단 만화로 재미있게 이야기를 접하고, 단원별로 정리된 내용을 엄마와 함께 살펴보았답니다.

 

미켈란젤로를 더욱 쉽고 친근하게 만날 수 있었어요~

 

 

 

 

 

 

아트 어드벤처 미켈란젤로의 <천지창조>는 이렇게 8개 단원으로 정리되어 있답니다~

미켈란젤로의 생애부터 다방면에서 뛰어났던 미켈란젤로의 작품세계를 만날 수 있어요.



 

 

 

 

프롤로그에서 미켈란젤로의 소개하고 있어요~

펴내는 말을 들으며 바티칸으로 여행을 시작합니다~



 

 

 

 

모든 단원은 이렇게 만화로 재미있게 구성해주었어요.

아이가 더욱 쉽게 내용을 이해하고 접근할 수 있답니다~



 

 

 

 

만화로 이야기를 풀어준 후...

단원 끝에 주요 내용을 이렇게 정리해 주었습니다.

먼저 미켈란젤로의 생애를 정리해 주었어요~



 

 

 

 

다음은 미켈란젤로의 조각작품을 설명해 주지요...



 

 

 

 

그리고... 미켈란젤로의 주요작품인 천지창조를 만날 수 있습니다~



 

 

 

 

또... 교황이 매우 중요한 정치적인 역할을 했던 시대도 만날 수 있게 됩니다.

세계사 학습도 살짝 할 수 있네요~



 

 

 

 

그리고 미켈란젤로의 멋진 작품.. 최후의 심판을 실사와 함께 만나볼 수 있어요~



 

 

 

 

더불어 이탈리아 르네상스 시대의 중요 가문... 메디치가문을 만날 수 있죠.

로마시대에 메디치 가문을 정말 대단한 부를 누렸었지요..



 

 

 

 

다음에는 건축가 미켈란젤로도 만날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는 시인 미켈란젤로도 만날 수 있네요~



 

 

 

 

 

다음은 부록으로 함께 온 작품집 입니다~



 

 

 

 

미켈란젤로에 대해 간단히 설명해 주고요~



 

 

 

 

이러한 작품들을 생생히 만날 수 있답니다~



 

 

 

 

미켈란젤로의 작품을 생생히 실사로 만나고.. 설명도 들을 수 있으니 참 좋아요~

두고두고 소장가치 있네요~

 

 

 

이태리에 가면 지금도 미켈란젤로의 작품을 무척 많이 만나게 되지요.

미켈란젤로의 작품과 함께 그 시대의 여러 모습을 만나게 되고요...

세계사 학습을 함에 있어서도 미켈란젤로는 큰 역할을 차지한다고 생각이 들어요.

엄마가 이태리에 다녀왔을 때의 기억을 되살리면 도경이와 함께 책을 읽었답니다.

 

교회가 중심이 되었던 시대, 메디치가문의 대단한 부의 축적 등등

미켈란젤로의 작품세계와 함께 약간의 세계사 학습도 하게 되었어요..

 

만화 구성이 재미있게 되어 있어서 아이가 쉽게 이해하면 책을 보게 되네요.

그리고 단원별로 꼼꼼하게 실사와 함께 정리해 주니 더욱 알차게 내용을 접할 수 있었답니다.

 

도경이와 색다른 책읽기 경험을 즐겁게 해보았습니다..^^

 

 

 

 

 

 

 

 

   

책을 받고 오랫동안 책읽기를 했어요..

도경이 혼자서 읽고, 또 엄마도 읽고... 단원 내용 함께 이야기도 하고...

그렇게 미켈란젤로를 만나고... 도경이와 우리 집 벽에 그림 그리기 활동을 시작했어요~ ㅋㅋ

 

때마침... 벽에 붙여 있던 자석보드를 바닥으로 내려놓아서 그곳 공간이 비어있었거든요.

전지를 붙여주고 작품 그리기를 시작했어요~

 

언니가 작품 세계에 빠지니 도현양 옆에 와서 자기도 그린다고.. ㅠ.ㅠ

근데 거의 방해 수준.. ㅋㅋ 낚서를 해버린거와 같으니까요..

그래도 도경양.. 괜찮다면서 소풍을 즐기는 도경이와 도현이를 꼼꼼히 그리고 있어요~



 

 

 

 

 

도경이는 밑그림을 그리고... 물감으로 칠하기 시작했어요...

도현양의 낚서를 한자리를 다 활용하지 못해 아쉬워하긴 했지만...

할머니와 함께 소풍 나온 도도걸스 모습을 이쁘게 표현했답니다~

 

 

도경이의 작품은 지금도 현재진행형입니다~~~

조금씩 색을 칠하고 있는 중이네요...

 

 

미켈란젤로를 통해 통섭형 인간을 만나고....

도경양도... 멋지게 통섭형 인간에 도전해 봅니다~ ㅋㅋ

그림도 잘그리는 도경양으로요~^^

 

이렇게 벽에 그림을 그려넣으니...

도경양 매일매일 조금씩 그림을 즐기는 시간이 생기네요~~

 

엄마랑 독후활동을 시작하고... 캠핑을 다녀와서도...

색칠을 또 하더라고요~~

 

작품이 완성되면 다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아트 어드벤처와 함께...

미켈란젤로의 작품 여행 즐겁게 다녀왔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