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명 편리미엄 전략은 크게 세 가지로 나뉜다. ① 해야 할 일에 소요되는 절대적시간을 줄여주거나, ② 귀찮은 일에 들어가는 노력을 덜어주거나, ③ 얻고자 하는 성과를 극대화시켜주는 것이다. - P117

네 자신을 업그레이드하라! 성공보다 성장을 추구하는 새로운 자기계발형 인간, 업글인간‘이 나타났다. 이들은 타인과의 경쟁이 아니라 어제보다 나아진 자신을 만드는 데변화의 방점을 찍는다. 나아가 자신을 중요시하는 ‘미코노미 me-conomy‘의 소비자로서먼 미래보다 지금 당장, 비일상보다 일상에서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원하는 소확행의 신봉자들이다. 이들에겐 비좁은 성공 관문을 뚫는 스펙 쌓기보다 어제보다 나은나를 만드는 매일매일의 성장이 중요하다. - P129

첫 키워드인 브이노믹스v-nomics는 바이러스virus의 V에서 출발한 단어로 "바이러스가 바꿔놓은 그리고 바꾸게 될 경제"라는 의미다. - P143

본서에서는 업종별 회복의 양상을 ① 빠른 회복을 보이는 V형‘,
② 상대적으로 느리고 완만한 회복을 보이는 U형‘, ③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직접 영향을 받으며 등락을 거듭하는 ‘W형‘, ④ 이미 상승트렌드를 타고 있었는데 코로나 사태로 가속화되는 ‘S형‘, ⑤ 코로나로 일시적 특수特需를 보이는 A(역V)형‘의 다섯 유형으로 나눈다. - P149

소비자 개개인이 유통의 주체가 되는 세포마켓’, 중고거래의 활성화 이외에도 실시간 소통을 극대화하는 ‘라이브 커머스‘, 유명인 인플루언서들이 기존 유통망과 제휴하는 ‘셀럽공구마켓‘ 등 현기증 날 정도로 빠른 변화를 보이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의 격랑 속에서 전통적인 오프라인 매장이 살아남기 위해서는 결코 온라인이 모방할 수 없는 요소들을 갖춰야 할 것이다. 공간감, 상품의 물성, 고객체험 등은 하나의 예시일 뿐이다. - P163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