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화를 실현하려면 기업은 관점을 바꿔야 한다. 그들은 회사의제품이 아닌 고객의 니즈에서 시작함으로써 무엇을 제공할지와 어떻게 제공할지를 생각해야 한다. 예를 들어, 자동차 회사 대부분이자신들을 자동차 제조사로 생각한다. 그들이 관점을 바꿔 스스로교통 서비스 제공자라고 생각하기 시작한다면, 고객의 마음을 끄는개인화된 대안을 찾을 가능성이 더 크다.
개인화가 가능하려면 모든 산업에서 이와 같은 사고방식의 변화가 일어나야 한다. 예를 들어, 제약 회사는 자신들을 약을 만드는 회사라고 생각한다. 만약 제약 회사가 스스로 고객의 삶의 질과 건강을 끌어올리는 회사라고 생각한다면 개인화를 통해 더 큰 성공을 거둘 수 있다. - P138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