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IT업계에서 데이터는 생존을 위해 필수적인 존재다. 온라인에서 상품을 판매하는 사이트는 고객 유입이 가장 많이 일어나는 시간대, 클릭 수가 가장 많은 카테고리를 분석하는 것이수익으로 직결된다. 고객이 언제 어떤 과정을 거쳐 무엇을 장바구니에 담고 구매하는지 분석하지 않을 수 없다.
•••
그럼 오프라인 매장만 있는 회사는 어떨까. 고객이 구매하는것은 영수증 데이터로 남지만 고객이 뭔가를 사러 왔다가 그냥나갔는지, 어느 진열대 앞에 얼마나 머물렀는지 같은 데이터는 일부러 기록하지 않는 이상 얻을 수 없다. - P26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는 3가지 영역 즉, 데이터를 분석하는 기술, 상황에 맞게 ‘통계‘를 적용할 수 있는 지식, 분석의 결과를 해석하고 전달하는 ‘인문학적 역량을 각각 일부라도갖춰야 한다 - P35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