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고등어 코치 王 자를 부탁해
최성조 지음 / 삼성출판사 / 2007년 7월
평점 :
절판


 

시간이 없다고, 헬스클럽 갈 여유가 없다고 하는 사람들에게 이 책을 적극 권하고 싶다. 왜라고 말할 것도 없다. 다리를 다쳐 뚱뚱한 체형으로 있던 내가 이 책을 통해 무려 20KG를 감량하는데 성공을 했기 때문이다.

대학 때 운동을 하다가 무릎을 다쳐 ‘ 후방십자인대파열‘‘ 이라는 부상을 당한 나는 그 뒤로 운동을 할 수 없게 되었다. 스포츠라면 사죽을 못 쓰던 내가 아무 운동을 할 수 없다는 것은 정말 크나큰 벌처럼 느껴졌다. 체중은 점점 불어나고 그로 인해 무릎은 더 악화가 되었다. 그러던 어느 날 MBC를 대표하는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으로 오랫동안 우리에게 웃음을 주던 ‘일밤‘ (일요일 일요일 밤에)에서 차승원의 헬스클럽 이라는 타이틀을 건 프로그램이 방송을 보게 되었다. 차승원 과 전문트레이너가 일명 몸꽝으로 불리던 몇몇 연예인들을 체중감량과 함께 몸짱으로 만들어가는 과정을 8주에 걸쳐 각 부위별 운동법을 소개했던 그 프로그램은 뚱뚱한 체형으로 웃음을 주던 정현돈씨를 7주간 11KG 감량, 마른 체형의 소유자 이윤석은 9KG을 늘리는 엄청난 기록을 신청자들에게 리얼하게 전부 공개했다. 하지만 방송이다 보니 시간 내에 많은 것을 자세하게 보여줄 수 없었던 점이 신청자로서 많은 아쉬움을 남겼던 걸로 기억하는데, 그때 프로그램에 전문트레이너로 나왔던 간 고등어 코치(최성조)가 나와 같이 이런 아쉬움에 목 말라하던 신청자들에게 단비를 내려주려는 듯이 책을 내었다. 간이 잘 밴 고등어처럼 탄탄해 보이는 몸이라고 해서 붙었던 별명을 가졌던 8년차의 전문 트레이너 그가 직접 쓴 ’간 고등어 코치 王 자를 부탁해'의 라는 제목의 이 책은 자신 이 배운 운동방법 뿐만 아니라 개인적이고도 시시콜콜한 운동 노하우등을 공개하기 위해 책을 썼다고 한다.

기존에도 몸 만들기에 관한 책은 많이들 봐 왔다. 하지만 대부분이 피트니스 클럽에서나 할 수 있는 기구를 사용한 운동들이 많아서 회사 일이나 여러 가지 사정으로 인해 클럽에 갈 수 없는 사람들에게 책을 통해 먼저 포기하게끔 만들었다. 그러나 간 고등어 코치의 책은 달랐다. 기구를 이용하는 운동보다는 맨손운동에 가까운 즉 자신의 체중을 이용한 웨이트 트레이닝 운동법을 자세하게 잘 설명해주고 있고, 덤벨과 같은 가장 기본적인 운동기구를 사용한 운동법과 운동을 통해 어떤 부위가 자극이 되는지도 알아보기 쉽게 알려주고 있었다. 별도로 표시된 주의 상항만 숙지하여 따라하면 굳이 트레이너 없이도 탁월한 운동 효과를 거둘 수 있게끔 정확한 자세와 가능한 쉬운 동작 위주로 구성되어 있다.

또 일반인들의 상태와 비슷한 하지만 극과 극을 보여줬던 정현돈과 이윤석씨를 트레이닝 시켰던 경험을 바탕으로 뚱뚱한 체형과 마른 체형에 맞는 운동법과 식이요법 등을 사진과 표를 통해 아주 자세하게 알려주고 있어 일반인들도 보고 쉽게 따라하게끔 되어있었다. 그리고 책 중간에 근육에 관한 잘못알고 있는 상식이나 간 고등어 코치만의 몸짱 습관, 단백질 보충제에 대한 정보, 배우 차승원의 몸매 만들기 노하우등 다른 서적에서는 볼 수 없는 정보가 많아서 아주 유익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