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즈의 마법 코딩 - 동화로 배우는 스크래치 4차혁명 미래아이 1
최성은 지음, 김소희 그림 / 풀빛미디어 / 2018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에 부쩍 관심을 많이 갖게된 코딩~!

얼마 전엔 아이가 코딩 학습만화를 읽어서 제가 서평도 썼었는데, 안타깝게도 결국 스크래치를 해보진 못했었어요... 엄청 재미있게 읽었는데, 왜 막상하려니 어렵다고만 할까요? 솔직히 제 아이지만, 맘은 잘 모르겠어요~ 니 머릿속이 정말 궁금해, 아들아~ㅎㅎ

그러다가 이번엔 꿀교육을 통해, 동화로 배운다는 <오즈의 마법코딩>을 만났답니다. 
글밥이 제법 있어보이지만 익숙한 동화 '오즈의 마법사'를 바탕으로 한 책인데다, 그림도 귀여워보여서~~ 솔직히 밑져야 본전...이란 생각으로 서평부터 신청하게 되었지요 헤헷!!
우선, 이 책을 읽고난 후의 결과는? 
아주 만족, 매우 흡족!
만족하고 흡족했던 그 과정~ 소개할게요~^^

알록달록한 아이들?의 모습으로 등장한 동화 속 주인공들.

음? 노란길이 아니라, 저것은 퍼즐길? 블록길?


원래 표지를 넘기면 항상 먼저 살펴보게 되는 저자의 글.

코딩의 정의부터 용어, 저자의 바람을 담아 책을 소개해 주네요^^


목차와 등장인물 소개도 동화적 느낌이 물씬 풍기는 그림이 함께해요

컴퓨터에 관심이 많은 저학년 친구들도 친근하게 접근할 수 있겠어요


좀 두서없이 편집됐지만, 책의 구성을 한 번에 살펴보죠^^

그림과 글이 함께 있는 페이지와 글 또는 그림만 있는 페이지도 있어요 

전체적으로 글밥이 많지만, 어렵지 않게 읽어 나갈 수 있는 이유 중 하나이지요 

게다가 우측 아래쪽 페이지를 보시면, 실제 컴퓨터에서 책의 내용을 적용할 때 볼 수 있는 화면을 설명과 함께 상세히 안내하고 있어서, 아이가 책을 보면서 직접 스크래치를 할 수 있는 용기를 주었답니다


아... 컴퓨터 주변이 지저분한 건, 눈 감아 주세요~^///^

책을 펼쳐 내용을 확인하면서 직접 스크래치를 하고 있는 아드님입니다

어찌나 집중하고 있는지~ 곁에서 사진을 찍어도 모르는 듯 하군요 ㅎㅎ


사진 속 제 아들아이가 하고있던 화면은 바로 이 페이지입니다!

오~ 코딩 무식자인 엄마도 이게 뭔지 알아보겠는데요?


동영상으로도 찍어본, 아이의 스크래치 활용 모습입니다 

구경만으로도 신기한 재미를 선사하더군요^^


동영상의 용량 축소가 안되는 관계로, 캡쳐해 올려봅니다


하하...글자도 살짝 눈 감아 주시겠죠?^^;;;

스크래치까지 완료한 후, 독서록에 활동 감상을 적어 보았답니다

흔히들 얘기하죠 '일석이조', '도랑치고 가재 잡고', '님도 보고 뽕도 따고'...?ㅎㅎㅎ 옆에 서서 보고 있던 아들이 이렇게 외치네요

"일타쌍피" ㅋㅋㅋ*^^*


사실, 책만 보고 그냥 넘기면 이러한 '지식 전달서'의 역할을 완수했다고 보기 어렵죠 저희 아들만해도 책은 많이 보는 편이지만 컴퓨터를 따로 배운 적도 없고, 스마트폰도 하루 15분 사용하는 규칙을 지키고 있는 아이라, 이러한 미디어 프로그램에 상당히 취약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렵지않게 스크래치를 직접 실행하고, 독서록에 기록할 정도이니~~ <오즈의 마법 코딩>의 효과가 엄청난 거죠?

이 정도되면, 이건 일타쌍피가 아니라, 일타삼피는 되지 싶네요!


멋진 책 소개해주신 허니에듀, 풀빛미디어에 감사드립니다


*이 책은 허니에듀의 서평이벤트에 당첨되어, 무상으로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