찰리 9세 5 - 악마의 보건실 미스터리 추리동화
레온 이미지 지음, 김진아 옮김 / 밝은미래 / 201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나, 둘, 셋, 넷, 다섯!! 

드디어 찰리 9세 5권을 읽었습니다! *^^*

한 권, 한 권 나올 때마다 심장이 떨리고 기대되는 찰리 9세는, 저희 집의 애장도서랍니다~

허니에듀에서 소개해 주신 덕에 알게 되었는데요, 이번에 감사하게도 이벤트로 받아서 정말 기뻤죠

새삼스럽지만, 허니에듀~ 정말 사랑합니다!!ㅎㅎㅎ


아이도 저도 기다리던 찰리 9세 5권, 악마의 보건실은요~ 

4권에서 활약하신 김진아님이 옮겨 주셨습니다 

아이 왈, "김진아님은 무서운 걸 특히 잘 표현하시나봐!" 

ㅎㅎ네, 맞습니다!  전편보다 더 무서워지고 더 강렬해진 찰리 9세로 돌아왔거든요 마치 포켓xxx가 진화하듯이, 찰리 9세의 무서움도 진화한달까요~~^^



1~4권까지 읽어 본 분들이라면 누구나 아시겠지만, 찰리 9세는 도도탐정대 4명과 1마리...가 주인공입니다 말하는 개 찰리 9세와 개성 넘치는 4명의 탐정대 단원들의 흥미진진하고 아찔한 모험기, 이번 5권에는 어떤 내용이 펼쳐질까요?



목차만 봐도 으스스~한 느낌 제대로입니다 

태양신의 경고, 아리산신령나방, 까맣게 탄 보건실, 기이한 의사 제이슨, 51번째 희생자, 공포의 간식,사라진 층의 비밀... 추리동화인만큼 내용의 해답이 나올 법한 소제목은 보이지 않네요?ㅎㅎ



사건의 시작을 알리는 삽화들입니다 

처음부터 공포스런 수술장면과 의문의 사건 의뢰서로 궁금증을 한껏 불러 일으키네요


찰리 9세에는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요소들이 곳곳에 숨어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단연코 신나는 요소는 역시~ 이번에도 등장한 탐정카드! 

알쏭달쏭한 추리퀴즈의 해답은 이 탐정카드로 확인할 수 있지요

 


이야기의 흐름에 따라 책 곳곳에 배치한 퀴즈와 삽화, 긴박감 넘치는 내용은 5권까지도 아이들을 열광케하기에 충분한 듯 싶습니다



무섭다~ 긴장돼~ 으아아아~~~!!!

뭉크의 절규가 생각날 만큼 아찔한 이야기에 손에 땀이 스르르 배어 나옵니다


4권에서도 정말 무서웠던 벌레?!! 5권에도 등장합니다! ⊙□⊙;;;

바로, 아리산신령나방이라는 건데요~ 

사건의 중심에서 가해자이자 피해자이고, 알고보면 안쓰런 루카라는 친구가 데리고 온(?) 나방입니다 나방의 생김새를 자세하게 묘사해 놨기에, 궁금한 마음에 학명으로 검색을 해 봤네요



실제 아리산신령나비라는 이름으로 검색된 나방은 없고, 브라흐마이아 월리치를 영문으로 검색하니 나옵니다 아이들이 묘사한 나방과 흡사하죠? 정말 날개에 눈이 달린 듯...;;;


찰리 9세 5권 악마의 보건실은, 오해와 편견, 괴롭힘을 당한 이의 복수로부터 시작된 미스터리한 사건을 풀어나가는 도도탐정대의 이야기에다, 누구든 사랑받고 존중받을 자격과 능력이 있음을 알려주는 교훈이 더해졌습니다 그래서 더욱 즐겁고 행복한 이야기 세상에서 맘껏 헤엄칠 수 있었답니다 단, 너무 어린 친구나 겁이 많은 친구는 부모님이 먼저 읽어보시고 권해주시길~~ 시리즈가 계속 될수록 공포감도 진화하고 있거든요


자, 이제 끝?!! NO NO~~

6권으로 이어진답니다!!ㅋㅋㅋ 



그냥 책 덮기가 아쉬운 걸 아는지~ 퀴즈도 풍성하게 준비해 뒀네요

초특급 탐정 교실에서 나의 추리 능력과 지식을 테스트해 보는 시간~!



퀴즈가 무려 12개나 되네요 언어, 수학, 과학을 가리지 않는 퀴즈로 흥미와 지식, 두 마리 토끼를 꿀꺽 잡아 먹는데요? ^▽^


아이가 책 도착 후에 바로 잡고 놓지 않은 터라, 제가 나중에 읽게 됐는데요, 아이가 '무섭다', '근데 재미나다' 라는 말을 연거푸 해대는 통에 기대감이 엄청 났더랬어요

에이, 아이들이 읽는 건데 뭐 그리 흥미로울까~ 이런 생각은 오산! 어른인 저도 충분히 흥미롭게, 긴장하면서 읽었답니다~

6권, 한밤 중 흡혈귀 가족도 무척 기대되네요 

저는 6권 검색하러 갑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