팩토아이 보드게임 4호 타임 내비게이션 - 예비 초등 수학 퍼팩트 워밍업 팩토아이 보드게임 4
(주)타임교육 편집부 지음 / 타임교육 / 2017년 9월
평점 :
품절


수학, 산수, 연산, 시간, 시각...소수, 기하, 방정식...
으아아~~!! 수학에서 나오는 단어는 보기만 해도 섬찟(?)하네요^^;;;
그런데 신기하게도 '보드게임'으로 하면, 이게 수학인지~ 놀이인지~?
아리송해하면서도 거부감 없이 자연스레 수학을 익히게 되는 것 같아요
이런저런 보드게임에서 얻을 수 있는 수학적 지식들~ 
선행교육이나 학원교육이 없는 아이들에겐 정말 꿀 같은 교육이 아닐 수 없죠 저희 아이도 예외는 아니랍니다 

권장연령이 6~7세부터라는 수학보드게임 타임내비게이션은요~
현재 초 4학년생인 저희 아들아이가 놀이하기에도 전혀 유치하지 않고, 오히려 배울 수 있는 보드게임이네요 
조금 부끄럽지만~ 초 2 시각과 시간을 배우는 시점에서 하필 가정체험학습으로 결석을 했더니... 단원평가에서 정말 엄청난 결과를 받아왔더라구요;;; 그 때부터 시작된 시계 울렁증(?)이 지금도 남아서는, 시침과 분침이 있는 시계는 잘 보려고 하지 않기도 한답니다ㅠ.ㅠ

그래서! 더욱 기대를 갖고 시작한 수학보드게임 타임내비게이션!!!
우선 연관 교과단원부터 알아 볼게요~^^

초등 2학년 4단원에 시각과 시간이 있네요

오~ 그렇다면, 권장연령과 상관없이 초등학생도 놀이하기에 적합하다는 이야기!! 
기분 좋게도, 제가 정말 애정하는 '허니에듀'에서 타임내비게이션을 획득!구성품이며, 놀이방법이며, 꼼꼼히 살펴봤더니, 요건 저학년 뿐 아니라 중학년, 고학년도 즐길 수 있는 놀이가 아닐까 싶더라구요

게다가 타임내비게이션 상자 안에 요렇게~ 워크북까지 있네요?



워크북은 크게 2단원으로 나뉘어져 있어요 시계보기 1, 시계보기 2ㅎㅎ
마지막을 뒤적거리면, 각 페이지마다 해당하는 시계와 숫자카드들이 뜯기 싶게 준비되어 있답니다 타임내비게이션 보드게임을 신나게 놀이한 후, 워크북으로 시각과 시간의 수학개념 다지기!! 짱입니다~~

저희 아이도 1권 뚝딱 해놨네요~ 그런데...뒷 장의 카드들을 사용하지 않았나봐요 전부, 죄다, 열심히 적어놨군요...하하하...ㅡvㅡ;;;



임내비게이션의 놀이방법 안내서에는 총 3가지의 방법이 소개되어 있어요 저희도 차근차근 3가지 방법 모두로 놀이하고, 동영상도 찍어 봤죠 
그런데...!! 제 실수인지, 영상 1개가 없네...요? 
중 1인 누나와 아주 치열하게 게임했었는데... 
미안, 얘들아~ 담에 또 찍어줄게!!


자, 그럼 드디어~~ 타임내비게이션의 커다란 뚜껑을 쑤욱 열어봅니다!



캬아~~!! 대박!! 
크기도 큼지막하고, 안의 구성품을 보니 아주 고급집니다!!
종이같지 않은 두꺼운 무광 게임판과 중심에 설 플라스틱 시계, 플라스틱 칩과 말 받침대, 주사위, 말이 이~쁘게 들어있습니다 
게임 할 때마다 밑판을 끼우고 맞추는 약간의 번거로움을 감수할만큼 아주 고급스런 보드게임 구성이에요~



요건 게임안내서의 일부입니다
게임판과 시계의 조립방법과 3가지 게임의 방법이 소개되어 있어요
저희는 우주 여행 게임 ㅡ> 우주선 전투 게임 ㅡ> 파이프 연결 게임의 순으로 놀이해 보았는데요, 아이가 가장 재미있다고 이야기한 건 마지막에 놀이한 파이프 연결 게임이었어요^^


1. 우주 여행 게임

https://youtu.be/HR5aV2ac2wU


매스티안의 꼼꼼함에 탄복한 건~ 유투브를 통해 게임방법을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단 부분이 가장 큽니다 게임판의 고급스러움에 걸맞는 안내, 최고에요!

저희 아이도 아빠랑 함께 놀이해 보았답니다~ 게임의 승패는...? 
1분 30초 후에 알게 되십니다아~ㅎㅎㅎ



요게~ 저희 아이가 가장 즐거워했던 게임입니다^^

2. 파이프 연결 게임

https://youtu.be/MuTp-NxGttc


요게~ 저희 아이가 가장 즐거워했던 게임입니다^^

전략게임이라서인지, 수준도 높구요~ 저랑 함께 했는데, 제가 막 신이 나서...!! 흥분한 저의 목소리가 너무 크게 들리는군요...ㅠVㅠ


http://blog.naver.com/zzezze4/221270365918







파이프 연결 게임이 다른 2가지 게임보다 게임 시간이 많이 들었어요 
그래서 동영상도 잘라잘라~~ 3개로...^^::
룰이 잘 기억나지 않아서 중간중간 확인해가며 놀이했답니다~

3. 우주선 전투 게임
누나와 놀이했던건데, 동영상 실종 사건으로 링크만 걸어둬 봅니다...크흑!
https://youtu.be/UFAXcPRgOXQ









어라라?! 그런데, 게임 설명서에는 없지만 또 다른 게임이 있군요? 
내일 꼬옥 함께 해 봐야 겠어요*^^*


4
.  시간 흐름 게임

https://youtu.be/pndt1aEplVM


자, 이렇게해서 타임내비게이션의 4가지 게임 모두를 소개해 봤습니다
내비게이션이란 이름 그대로, 시간과 시각의 세상을 제대로 안내하는 보드게임이었어요 
시침이 분침 한 바퀴에 돌아가고, 시침과 분침을 읽고, 게임 방법에 따라 말과 칩을 옮기는 일련의 과정이 그냥 놀이가 아니란 건~ 모두가 아실테지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이는 전혀 부담스러워하지 않았어요 
시계 보는 것 자체를 부담스러워하는 저희 아이조차두요^^
놀라운 보드게임, 놀이의 효과~ 
매스티안 수학보드게임 타임내비게이션!!
점수를 준다면, 백점 만점에 백점 이상을 주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