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수학 파이 - 지겨운 수학 시간에 친구들과 나눠 먹는 달콤한 동시집 높새바람 44
오은영 지음, 홍하나 그림 / 바람의아이들 / 2018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과파이, 딸기파이, 호두파이, 초코파이~ 
세상엔 정말 많은 '파이'가 많은데 여러분은 어떤 파이를 가장 좋아하시나요?◑▽◐ 전, 워낙에 달달~한걸 좋아해서 딱 하나만 고르라면 1박 2일 동안 고민할지도 모를 정도랍니다 
그런데~!!
이 책을 만나면서, 제 관점은 확~ 바뀌어 버렸어요!!

바로 이 책, 맛있는 수학파이 이지요♥


재기발랄한 생각들이 마구 만들어져 나올 것만 같은 앞표지와, 책 속의 시 한 편 #상대성이론 이 있는 뒷표지~ 

어쩐지, 표지의 느낌부터가 새롭죠?


여기서 잠깐!! 하고많은 책 중에 전 왜 오늘 맛있는 수학파이 에 열광하는 것일까요?^▽^

여타 다른 책과는 다르게 이건 동화가 아닌 동시이기 때문!
심지어 동시의 제목들도 하나같이 수학과 과학이라는 과목에서 볼 수 있는 것들이랍니다


여러분, 상상이 되실까요~ 수학 동시, 과학 동시?
짜잔~~!!

'ㅋㅋㅋㅋㅋ'웃음이 절로나는 귀여운 2등신의 어린이가 대롱대롱~

원심력과 구심력을 동시로도, 그림으로도 잘 표현해 놓았네요


저희 아이가 꼽은 베스트 5의 동시 한 편!

제목만으로도 이게 과연 동시로 표현이 될까 의아했던 <운동량 보존의 법칙>. 시 같지가 않아서 더 기억에 남았다던 아이에게, '산문시'라는 것을 알려줄 수 있었답니다 운문, 산문~ 4학년이지만 아직은 어렵게만 느껴지는 단어더라구요


대망의 <π> 등장이오~!!!

책 제목에 나온 파이가 드디어 나왔네요 

저희 아이도 가장 반가워했던 동시라지요~ㅎㅎ


목차를 보면서 동시의 제목으로 내용 유추하기를 했는데요, 수학과 과학을 주제로 한 동시책임에도 불구하고 <지각>이란 제목이 나왔을 때는 
'학교에 지각했나?지각한 이야기인가봐' 이랬답니다 
과학키즈, 아들아~어디 간거니~~?^^;;;

<지각>을 읽고 보면서, 참 대단하단 감탄을 했어요 

어쩜, 이 책을 만드신 작가님은 땅의 움직임, <지각>을 아이에 대입하여 이야기할 생각을 하셨을까요? 코피 퐝~머리 뻥~ 그림도 무척 재미나요!

이 동시 덕에 아이가 또 하나 알게 된 것, 시적 표현입니다 솔직히 아직 시에 대한 개념, 시를 즐기거나 쓰는 것에 부담을 갖고 있었는데 좋아하는 과학동시 덕에 그 부담감도 훨훨~ 날려보낼 수 있었죠 


대체 오은영 작가님은 누구시지? 궁금함을 책 속의 정보로 해소해 봅니다 출판사 '바람의 아이들 - 높새바람' 시리즈도 같이 알아볼게요~^^

반가운 책 2권이 있네요~어쩐지, 이름이 낯익다했더니...ㅎㅎㅎ

<원래 안 그래>, <팥죽 한 그릇>도 오은영 작가님이 쓰셨군요!!

못 알아뵈어 반성하고 있습니다 ㅠ△ㅠ 


오은영 작가님이 이 책을 쓰신 동기가 참 마음에 들어요 


융합 학문 시대의 주인공이 될 우리 친구들에게 

(중략) 문학에서 수학으로, 또는 과학으로 사고를 

장시켜 보는 그런 기회를 주고 싶었던 거지요. 


앞선 여러 동시들에서도 알 수 있지만, 시적표현이나 재미난 그림들에서 느껴지는 '남다르고 색다른' 수학, 과학동시책, 맛있는 수학파이 에는요~ 작가님의 소망을 담은 동시가 가득합니다


소금기에 절은 배추에서 <삼투압>보단 할머니의 손자사랑을 느끼기도 하고,


따뜻한 햇볕을 쬘 때면, 초록공장이 열심히 일하는 구나~ 생각도 하고,

<돌연변이>같은 재기발랄한 꿈을 마음껏 꿈꾸기도 합니다 


수학동시 <공집합>에서는 같은 점이 하나도 없다는 친구의 이야기가,

<투과>라는 어려운 한자어에서는 엄마의 무시무시한 초능력이 등장하고


우주시대에 걸맞게 ♬난나나 나나~판타스틱 베이비<빅뱅>도 등장!!ㅎㅎ

거기에, 무한대 <>가 나비로 변신한(?) 모습도 볼 수 있네요


작가님의 상상력에 반하고, 기발한 표현력에는 무한 애정하는 마음이 가득~ 그 속에 숨은 수학과 과학의 원리, 다정다감한 시선까지... 
몇 조각을 먹어도 물리지 않는 정~말  맛있는 수학파이
일단 한 번 잡숴보세요~~♥.♥

너무 재밌는 책에 감명받아서, 7행시 2편을 지어봤습니다 ^///^

제목  - 다이어트

맛ㅡ있는게 참말 많은 우리 세상 멋진 세상^^
있ㅡ는만큼 다 먹으면 얼마나 좋을까나
는ㅡ다싶은 몸무게에 잠시 좌절 눈물 찔끔ㅠ
수ㅡ없이 되뇌이는 다이어트, 다이어트
학ㅡ다리 아니어도, 모델 다리 아니어도
파ㅡ란하늘 아래에서 늘씬 몸매 되고파서

이ㅡ다지도 참아가며 오늘 밤도 지새누나

제목  - 맛있는 수학파이

맛ㅡ깔나는 수학파이,
있ㅡ는대로 입 벌려서 한 입 덥썩 베어 문다
는ㅡ다싶은 체중에는 덜덜 떨며 겁도 냈지만
수ㅡ학파이 먹는 것에 살이 무슨 대수겠냐~
학ㅡ사, 박사, 석사들도 이리 와서 같이 보자!  
파ㅡ안대소 자동이란다
이ㅡ때까지 몰라봐서 미안하다, 수학파이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