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매일 소망 - 오늘을 견디고 이겨낼 수 있는 힘
류응렬 지음 / 두란노 / 2025년 3월
평점 :
“소망은 모든 것이 잘될 것이라는 자기 암시가 아닙니다. 좋으신 하나님이 내 삶의 주인이시라는 신앙고백입니다.”
저자의 이 고백은 오늘을 살아가는 우리에게 참된 힘이 어디서 비롯되는지를 깊이 있게 성찰하게 합니다. 누구도 인생을 쉽게 살아가지 않습니다. 살아가다 보면 예상치 못한 문제들과 마주하게 되고, 그 앞에서 우리는 불안과 초조, 두려움과 걱정에 사로잡히기 일쑤입니다. 저 또한 그러합니다.
하지만 어떤 사람들은 그런 상황 속에서도 낙심하거나 절망하지 않고, 담담히 하루를 이겨내며 살아갑니다. 무엇이 그들을 그렇게 버티게 할까요? 바로 ‘소망’입니다. 내 삶의 주인이신 하나님께서 인생을 책임져 주신다는 믿음, 그 믿음이 오늘을 견디게 합니다.
소망을 품은 사람은 어떤 상황 속에서도 살아갈 힘을 얻습니다. 절망의 순간에도 노래할 수 있는 이유는 바로 소망이 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약속을 붙들고, 그 약속이 반드시 이루어질 것이라는 믿음이 있는 사람은 낙심하지 않고, 넘어졌다 해도 다시 일어날 힘을 얻습니다.
나는 지금 어떤 소망을 품고 있는가? 하나님의 약속이 반드시 성취될 것이라는 소망이 있는가? 하나님이 내 삶의 주인이시기에 결국 모든 것을 선하게 이끄실 것이라는 믿음이 있는가? 예수 그리스도가 내 삶의 유일한 소망이라는 고백이 있는가?
저자는 말합니다. 오늘을 견디고 이겨낼 수 있는 힘은 바로 ‘소망’에 있다고. 삶의 여러 문제로 낙심한 이들에게, 이 책은 다시 일어설 수 있는 새 힘을 선물할 것입니다. 소망을 잃어가는 시대에, 이 책이 우리 모두에게 참된 소망을 다시 품게 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