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하나님 이름을 아는 지식 - 풍성하고 견고한 신앙의 비결
김신일 지음 / 두란노 / 2024년 4월
평점 :
신앙생활을 하면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에 능력이 있다'는 말을 참 많이 들어왔다. 그런데 가끔은 혼자 이런 생각을 해보았던 적이 있다. 누구나 이해하기 쉽게 '예수 그리스도에게 능력이 있다'고 말하면 될텐데, 왜 굳이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에 능력이 있다'는 표현을 사용할까?
필자가 생각했을 때는 '예수 그리스도에게 능력이 있다'고 하면 능력의 주체는 오직 예수 그리스도 한 분으로 한정된다. 그러나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에 능력이 있다'는 것은 능력의 주체는 예수 그리스도 한 분이지만 그 이름을 의지하는 자들의 삶에도 예수님의 능력이 나타난다는 해석이 가능해진다.
예수님을 믿는 자들의 삶에 성령의 역사가 일어날 것이며, 권능을 행할 능력을 주셨음을 선언하고 있는 표현이라고 생각한다. 예수 그리스도, 그 이름은 기름부은 자, 구원자를 뜻한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능력을 나타내는 삶에는 아름다운 회복의 역사, 구원의 역사가 일어나게 될 것이다.
이 책은 성경에 등장하는 여러가지 하나님의 이름에 대해 소개하며, 그 이름을 믿는 자들의 삶에 나타나는 믿음의 역사와 풍요로운 삶의 이야기들을 기록하고 있다. 특별히 저자의 삶에 임한 하나님의 섬세한 돌보심에 대한 간증들은 책을 읽는 독자들의 마음에 진한 감동과 여운을 던져준다.
저자는 총 9가지의 하나님의 이름에 대해 소개한다.
보고 계시하는 하나님, 엘 로이
전능하신 하나님, 엘로힘
지극히 높으신 하나님, 엘 엘리온
풍성하신 하나님, 엘 샤다이
예비하시는 하나님, 여호와 이레
치료하시는 하나님, 여호와 라파
구원하시는 하나님, 예수 그리스도
주 되신 하나님, 아도나이
목자이신 하나님, 여호와 라아
참 놀라운 것은 이 책을 한 장 한 장 넘길 때마다 하나님이 어떤 분이신지를 더욱 깊이 알아가게 된다는 것이다. 즉, 하나님에 대한 막연한 믿음이 구체적인 믿음으로 바뀌어지는 놀라운 경험을 하게 될 것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 문뜩 생각한 것은 개인 기도시간에 9가지의 하나님의 이름을 불러가며 기도만 해도 하나님을 향한 믿음의 뿌리가 훨씬 더 깊어질 것이란 생각이 들었다.
하나님이 어떤 분이신지에 대해 막연하게 생각한 사람이 있다면, 이 책을 천천히 읽어보기를 권한다. 이 책을 읽는다면, 하나님은 우리의 삶에 매우 섬세하게 일하시며, 구체적으로 일하시는 분이심을 깨닫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