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을 위한 5분 잠언 큐티
이정현 지음 / 생명의말씀사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나님의 말씀을 묵상하는 것은 말씀의 씨앗을 우리의 마음 밭에 심어 믿음의 뿌리를 깊이 내리는 과정이다. 매일의 삶 속에서 하나님의 말씀을 읽고, 묵상함으로 얻은 영적인 통찰력을 가지고 앞으로 펼쳐질 인생을 마주하며 살아갈 때, 반드시 우리의 삶은 구별된 삶을 살아갈 수 있을 것이다.

특히나 인생의 방향을 결정짓는 청소년기에는 더욱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이 책은 청소년들이 쉽게 하나님의 말씀을 읽고, 이해할 수 있도록 아주 쉬운 문장으로 글이 기록되어 있다. 단순명료하게 그 날에 해당되는 구절에 대한 해석과 함께 독자들이 결단할 수 있도록 기도문을 작성할 수 있는 공란을 제공한다.


말씀 묵상을 통해 얻은 영적인 통찰력과 삶의 결단을 자신의 이야기로 기록함을 통해서 입술의 고백이 마음의 결단에 이르도록 도와준다. 또한 이 책의 저자는 오랜 시간 청소년 사역자로 사역하며 청소년들의 깊은 고민과 삶의 문제들을 다루며 보다 심도있게 묵상할 수 있도록 안내해주고 있다.

하나님의 말씀을 강력하게 전달하기 위해서는 말씀을 듣는 청중의 상황과 문제들을 직면해야 한다. 저자는 청소년들의 상황을 이해하며, 그들의 문제와 고민들로부터 얻게 된 잠언의 해답을 통해 청소년들이 걸어가야 할 바른 길을 제시한다.

청소년기 시기에 가장 화두가 되는 문제인 학업, 친구 관계, 이성 문제, 성공, 자기 정체성 등. 청소년들이 궁금해하는 문제들에 대해 함께 고민한 저자의 묵상은 큐티에 참여하는 사람들로 하여금 더욱 깊은 묵상을 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다른 큐티책과 달리 청소년을 대상을 쓰여진 책이기에 누구나 어렵지 않게 큐티생활을 할 수 있다. 이것이 이 책의 큰 장점이이다. 오늘날 청소년들은 지성을 갖춘 사람이 되기 위해 부단히 애를 쓰고 있지만, 하나님이 주시는 지혜를 갖춘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 얼마나 노력하고 있는가.

하루 중, 하나님과 나와의 독대의 시간이 필요함을 일깨워주며 하나님 말씀 앞에 잠잠히 나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다. 하나님과의 거룩한 만남의 시간을 구별하여 말씀으로 든든히 세워진 청소년들이 되기를 소망한다면, 이 책을 통해 거룩한 도전을 시작해보는 것도 참으로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