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이를 접으면서 아이들은 집중력과 창의력, 관찰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보림에서 출간된 집중! 종이접기 놀이터 비행기 접기 는 10개의 비행기 접는 방법이 들어 있어요.
로켓, 부메랑, 글라이더, 전투기, 왕복선 등 비행기들은 저마다 독특한 이름으로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합니다.
비행기 접기 부분과 종이 부분이 나누어져 있어요.하나씩 뜯어서 사용할 수 있게끔 되어 있어요.
종이접기의 난이도는 별의 개수에 따라 달라요.별 하나는 쉬움, 별 두 개는 보통, 별 세 개는 어려움이라고 하네요.
종이의 개수는 무려 68장이에요.저마다 다양한 무늬와 화려함으로 완성된 비행기를 더욱더 멋지게 표현해 줄 것 같아요.앞 부분은 화려한 무늬로 뒷부분은 단색으로 되어 있어요.몇 가지만 보여 드리면 위의 사진과 같답니다.색도 모양도 디자인도 하나하나 다 달라요.
접는 방법을 살펴보고 하나하나 접어 봅니다.초고속 비행기 스카이로켓을 접은 뒤에 날려 봅니다.비행기 날려 본 지가 언제인지 까마득한데, 아이가 만든 비행기를 통해 동심의 세계로 돌아가 보는 시간도 가져봅니다.
한 장씩 뜯어서 자신이 만들고 싶은 비행기를 정하여 종이를 접어 보아요.어려움 난이도에 해당하는 자랑스러운 리틀 니키입니다.어려운 단계이지만 종이접기 좋아하는 아이는 물론이거니와 조금 힘들어하는 아이라도부모와 함께라면 무리 없이 완성할 수 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