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롭고 재미있는 날씨 도감 - 하늘에서 얼음이 떨어진다고? 무지개의 끝은 어디일까? 아하, 그렇구나 - 초등 교양 지식 1
아라키 켄타로 지음, 오나영 옮김, 조천호 감수 / 서사원주니어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볍게 읽기에도, 자세하게 공부하며 읽기에도 넘 좋은 책.

애기랑 날씨 좋은 날, 하늘이 예쁜 날이면 꼭 “우와! 날씨 좋다” 하거나 “여나 하늘 봐봐 너무 예쁘다”라고 꼭 얘기하는데 가끔 날씨에 대한 질문을 하면 아는게 별로 없어서 정확히 대답을 못해줄 때가 많았다.

이 책은 아이들부터 어른들까지 읽어보면 흥미롭고 재미있는 내용이 가득해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좋은 책이라고 생각한다. 지구과학에 관심이 많은 어린 아이들은 정말 흥미롭게 잘 볼 것 같고 인문학등 다양한 부분에 지식을 쌓고자 하는 어른들에게도 정말 좋을 책.

책도 고리타분한 스타일이 아니라 사진들도 많고, 설명도 잘 되어 있어 관심이 없던 사람들도 관심이 가게끔하는 마성의 책, 신비롭고 재미있는 날씨도감.

“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날씨 책”이라는 이 설명이 정말 딱! 이었던 이 책은 날씨에 대해 자세하게 배우고자 하는 사람들에게도 좋을 것 같고, 가볍게 읽는 사람들에게도 한 챕터씩 읽어보고 지식을 쌓을 수 있는 좋은 책이다. 최근 기상청 사람들이라는 드라마를 보고 날씨 예보하는게 저렇게나 어려운일이구나를 처음 알게 됐는데 이 책을 읽으면서 그 드라마속에서 왜 그런 부분들이 어려웠는지 이해가 되기도 했다.

날씨는 우리와 언제나 밀접하게 있는 부분으로 알아두면 좋을 지식들이 가득한 책이라 추천한다! : )

#신비롭고재미있는날씨도감 #서사원 #서사원주니어 #날씨도감 #아라키켄타로 #초등교육 #날씨이야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