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읽기 싫어하는 초등생을 위한 공감 독서법 - MBTI, 에니어그램으로 아이의 속마음 파악하고 독서 방향 잡기 바른 교육 시리즈 23
진정용 지음 / 서사원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선 이 책은 초등생 부모를 위한 책처럼 보이지만 읽어보면 더 어린 시절의 엄마가 읽으면 더 도움이 될 것 같아 영유아 부모들에게 더더욱 추천한다. 


아이에게 공감의 방법으로 다가가 사랑을 주고 가르치는 것이 인생을 바꾸고 학습적인 부분들의 변화들이 더 크게 나타날테니 영유아 부모를 위한 필수 육아서적이 아닐까 싶다. 현재 아들이 4살인데, 초등생이 되었을 때보다 지금 읽어 더 큰 도움이 될 것 같아 이렇게 좋은책을 일찍 발견해서 행복할 따름. 


진부한 얘기가 나올 것 같다는 예상을 뒤엎고 한 페이지를 넘어갈 수 없을만큼 필사하고 싶은 책이었고 많은 부분들을 보고 체화해 아이를 이렇게 양육하고 싶다는 마음이 굴뚝같아졌던 책. 


이 책은 와닿는 부분들도 많고 쉽고 즐겁게 풀이되어 있어 더더욱 추천한다. 

육아하는 많은 분들이 꼭 읽었으면 하는 아주 좋은 책 ! 





🔖 부모의 언어 능력이 아이들의 인지 발달과 학업성적에 결정적인 차이를 만들어 냅니다. …중상류계층과 하류계층의 언어 능력에는 현저한 차이가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특히 여기에는 부모의 어휘 능력뿐만 아니라 언어구조(문장구조)에도 차이가 있는데 이러한 차이는 가정의 문화에 반영되면서 자녀들의 인지 발달에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결국 부모의 언어 능력(어법)이 아이들의 학업성취에 차이를 만드는 것입니다.

🔖 매일 자녀에게 책을 읽어 주면서 대화를 나누는 것이 사회경제적인 수준과 상관없이 학업성적을 높일 스ㅜ 있는 가장 훌륭한 학습법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